안정기 진입, 1차 다운증후군 선별검사, 1차기형아검사 비용, 목덜미 투명대

안정기 진입, 1차 다운증후군 선별검사, 1차기형아검사 비용, 목덜미 투명대

기형아 검사는 임신 12주 차에 올바르게 알 수 있습니다. 1차 검사로 인하여 확실하지 않은 경우에는 2차 검사까지 가지만 십중팔구 1차 검사에서 특이사항을 발견하거나 정상 판단을 받게 됩니다. 기형아 검사 방법으로는 입체 정밀 초음파 검사와 임산부 혈액 검사가 있습니다. 임신 12주 차에 들어서면 기형아 검사 전 많이 떨리실 텐데요. 입체 정밀 초음파 검사는 육안으로 태아의 목 뒤 투명대 두께 , 심장기형 등을 파악할 수 있고 혈액검사를 통해 기형 위험도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1차 기형아 검사는 1112주 사이 태아의 입체 정밀 초음파 검사를 통해 육안으로 태아의 목 뒤 투명대 두께로 다운증후군을 판단할 수 있고, 심장기형 등과 같은 염색체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차 다운증후군 선별검사 목덜미 투명대 두께 검사
1차 다운증후군 선별검사 목덜미 투명대 두께 검사

1차 다운증후군 선별검사 목덜미 투명대 두께 검사

11주 6일차 병원 검진 기록. 1차 다운증후군 선별검사가 있는 날. 맘카페 비슷한 주차 게시판에 글들을 보다보시면 목덜미 투명대 검사에서 고위험군이 나온 이야기들이 참 많아서. 은근히 걱정과 긴장이 되었습니다. 산부인과 대기실에서 이름이 호명되길 기다리는데 괜시리 심장이 두근두근 다운증후군 선별검사는 1차와 4주 후 2차가 진행되는데, 1차에서 피검사와 목덜미 투명대 검사 외 등등 초음파 검사, 그리고 2차에서 또 한차례의 피검사가 진행되며, 1,2차가 모두 끝난 후에 통합 결과를 4~5일 후에 문자로 안내받게 됩니다.

목두께 투명대검사는 초음파 검사로 진행되므로 초음파를 보며 결과를 바로 알 수 있음 초음파가 시작되자마자 목덜미 투명대 부터 재 주시는. 꿀잠이의 NT 목덜미 투명대 두께는 1.09mm 아주 양호했다.

태아 목투명대 검사 정확도
태아 목투명대 검사 정확도

태아 목투명대 검사 정확도

목둘레 투명대 검사는 3mm 이상이면 고위험으로 판단하지만 그렇다고 3mm가 이상이라고 해서 무요건 기형인 것은 아닙니다. 이야말로 목투명대 검사 시 고위험 판정을 받고도 정상적으로 출산한 분들의 사례를 많이 찾아볼 있습니다. 다만 목둘레가 높게 측정될수록 태아의 기형 출산 위험이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목둘레 투명대 길이에 따른 태아 사망 혹은 기형 비율은 아래와 같다. 태아 목투명대 검사를 통해 다운증후군을 발견할 확률은 6470이고 여기에 추가로 HCG융모막, PAPPA를 검사할 경우 8084로 발견 확률이 증가됩니다.

다행이게도 정밀 초음파 결과 콩이의 경우 목투명대의 두께가 1.4mm 로 정상 범위인 것을 확인했습니다. 아기의 움직임도 활발했고 코뼈가 자라고 있는 모습도 확인되었습니다. 기침을 한차례 추측하는 것 같았다 돌아 눕는 모습이 너무 귀여웠다.

1차 기형아검사 초음파

혈액 흐름을 확인합니다. 목 투명대 검사를 합니다. 콩콩이는 1.1mm로 정상 범위였습니다. 콧대도 잘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언제나 듣기 좋은 심장소리도 확인합니다. CRL 머리엉덩이 길이 5.65cm로 잘 자라고 있는 것도 봅니다. 임신 후 첫 입체초음파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콩콩이는 잠시도 가만히 있지 않아서 여러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얼굴앞으로 두 손을 모은 모습도 너무 귀엽더라구요. 입체초음파로 보니 또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아직은 얼굴 모습이 제대로 보이지 않지만, 종합적인 모습을 이렇게 볼 수 있으니 좋았습니다. 12주차에는 다. 똑같아서 성별을 알 수 없다고 하지만, 초음파를 보니 어느정도 알 것 같았습니다.

태아 목투명대 측정 검사란?

입체 초음파를 통해 태아의 목덜미와 피부 아래 투명대 사이의 두께를 재는 방식으로 태아의 염색체 이상이나 구조적 기형을 검사합니다. 일반적인 염색체 이상인 다운증후군의 경우 목덜미의 림프선이 막혀 액체가 축적되기 때문에 정상 보다. 목둘레가 넓어지는데 이를 체크하는 것이라고. 목 투명대는 주로 3mm 이상이 나오게 되면 기형에 대한 고위험군으로 분류되어 이 때 니프티 검사나 양수검사와 같은 추가적인 검사들을 권하게 됩니다.

기형아 검사 비용

1차 기형아 검사는 평균적으로 10만 원 이내로 가능합니다. 임신 초기입니다. 보니 국민행복카드 바우처로 부담 없이 검사하실 수 있으니 검사비용에 대한 스트레스는 받으시지 않기를 바랍니다. 1차 기형아 검사의 평균 소요시간은 1시간 이내로 끝나니 시간에 대한 부담은 가지시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1차 다운증후군 선별검사 목덜미 투명대 두께

11주 6일차 병원 검진 기록.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태아 목투명대 검사 정확도

목둘레 투명대 검사는 3mm 이상이면 고위험으로 판단하지만 그렇다고 3mm가 이상이라고 해서 무요건 기형인 것은 아닙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1차 기형아검사 초음파

혈액 흐름을 확인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