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지럼증 원인과 치료 방법, 어느 병원을 가야할까요

어지럼증 원인과 치료 방법, 어느 병원을 가야할까요


소뇌위축증과 어지러움
소뇌위축증과 어지러움

소뇌위축증과 어지러움

대뇌의 뒤쪽에 있는 소뇌는 우리 몸의 균형과 조화로운 움직임을 담당합니다. 하지만은 소뇌에 이상이 생기면 평형기능이 떨어지면서 어지럼증이 발생합니다. 게다가 동반증상으로 중심을 잡기 힘들어 똑바로 걷지 못하고 술이 취한 사람처럼 비틀거립니다. 물건을 잡을 때도 물체가 심하게 떨리거나 손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특히 눈떨림 증상이 상하 좌우방향으로 심하게 일어나는데 소뇌위축증은 아직까지 근본적인 치료가 어렵습니다.

아직까지 원인이 올바르게 밝혀져있지 않지만 소뇌 신경들이 원인 모르게 죽을 때 퇴행성 질환이라고 얘기하려면 그런 경우에도 소뇌 기능 장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

어지럼증에 좋은 영양제
어지럼증에 좋은 영양제

어지럼증에 좋은 영양제

1.오메가 3 이 오메가3는 기본적인 항염증과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영양제입니다. 장기간 섭취하셔도 안전하며 혈관을 보호해주는 기능도 합니다. 특히 오메가 3은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효과 때문에 귀 쪽 신경에 염증 완화와 혈액 순환을 도와줍니다. 2. 징코빌로바 은행 추출물 이 성분 영양제제는 병원 처방도 많게 나오기도 하고 약국에서도 판매하는 곳이 많은.. 의약품에 속하는 성분 제품입니다. 징코빌로바 성분은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항염증 효과가 있습니다.

귀 쪽에 문제가 생겨서 발생하는 어지럼증에 특화되어있는 영양성분입니다. 3. 미네랄 복합제제 미네랄이라고 하면 이야기하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3 이런 성분들은 이석증 같은 어지럼증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 증상이.. 귀에 있는 이석 평형감각을 잡아주는 그 이석이 빠지면서 귀를 돌며 어지럼증을 유발합니다.

귀의 문제인 경우

이석증은 전정기관에 있는 돌이 빠져나와 반고리관으로 들어가서 어지럼증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반고리관에 들어간 돌을 빼서 원래 위치로 되돌려주는 이석정복술을 시행하게됩니다. 여러 자세를 취하면서 돌이 어느 과정에서 있는지 파악해서 헤어 위치를 바꿔주어서, 돌들이 다시 원래 자리로 돌아가도록 합니다. 전정신경염은 염증으로 인한 어지럼증이기때문에 일단 어지럼증을 가라앉히는 약물 투여하게 되고요. 메니에르 같은 경우는 항상 재발이 잦기 때문에 예방하는 약제를 쓰게 됩니다.

메니에르질병 증상

메니에르질병 증상 첫번째는 변화하는 난청입니다. 그 정도가 변하는 난청이 저주파수대에서 시작합니다. 병이 진행될 수록 고음역대에서 난청이 발생하며, 이것은 메니에르병의 특징입니다. 처기에는 한쪽에서만 발생하지만은 진행될수록 양쪽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회전성 어지럼증입니다. 오심, 구토를 동반하고 문득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2~30분 정도 지속되어 심하면 수시간 동안 지속되기도 합니다. 세번째는 이명입니다.

강도 그리고 음의 높낮이가 심합니다. 마지막은 이충만감, 귀에 무언가 꽉 차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어지럼증의 위험신호: 어떤 증상들을 주의해야 할까요?

1. 변화된 시각 감각 (Altered Visual Perception)

일상 생활에서 어지럼증의 중요한 신호 중 하나는 변화된 시각 감각입니다. 사물이 흔들리거나 모호하게 보인다면 어지럼증의 위험신호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빛이 너무 밝거나 어둡게 느껴진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2. 심한 어지러움 (Severe Dizziness)

일시적인 어지러움은 일상적인 현상이지만, 심한 어지러움은 어지럼증의 심각한 신호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두통과 함께 심한 어지러움을 경험한다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운동 조절 재능 감소 (Impaired Coordination)

어지럼증의 위험신호 중 하나는 운동 조절 능력의 감소입니다.

중추성 어지럼증 특징

어지럼증 외에 다른 신경학적 증상이 발생되지만 한쪽이 마비되거나 감각이 떨어지거나 2개로 보이거나 한쪽이 안보임말이 어둔해지고 얼굴 감각변화가 온다던지 이런 증상들을 동반하는 경우 중추성 어지럼증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원인을 알 수 없는 어지럼증?한 환자의 사례를 보겠습니다. 남들이 볼 때는 큰 증상이 부재할 때 자신이 느끼기엔 늘 어지럽고 비틀비틀 이상하게 걷고 머리가 빙빙 도는 어지럼이기보다는 뭔가 머리에 뿌연 안개가 낀 것처럼 맑지 않다고 합니다.

본인은 어지러운데 귀나 헤어 쪽에 중심을 잡는 기능도 정상적이고 오히려 뇌 회로들이 예민해지면서 오는 어지럼증으로 다른 신체 기능은 정상인데 오히려 민감한 뇌와 심리 때문에 생기는 만성 주관적 어지럼증으로 진단했습니다.

항상 묻는 질문

소뇌위축증과 어지러움

대뇌의 뒤쪽에 있는 소뇌는 우리 몸의 균형과 조화로운 움직임을 담당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지럼증에 좋은 영양제

1 관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귀의 문제인 경우

이석증은 전정기관에 있는 돌이 빠져나와 반고리관으로 들어가서 어지럼증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