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과차 효능, 부작용 알아보자

모과차 효능, 부작용 알아봅시다

모과는 과육의 대부분이 퍼석퍼석해서 그냥 먹지는 못합니다. 그러나 잘 익은 모과를 책상 상에 두면 향긋한 냄새가 감정을 안정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모과를 약용으로 사용하고, 가정에서는 모과차를 매번 만들어 마신다. 건강에 일품인 모과의 효능에 대한 네티즌들의 호기심이 많으며, 추운날에는 큰 일교차로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감기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감기 예방에 특효인 모과 효능 대한 호기심이 높다. 또한, 모과에는 사포닌, 구연산, 비타민C, 플라보노이드 등이 풍부해 피로를 회복시키고 감기도 예방합니다.

빠르게 모과 효능 9가지, 부작용, 모과차 만드는법에 관련해서 알아봅시다. 모과는 장미목 장미과 식물의 모과나무의 열매로 한자로 목과 혹은 목과라고 합니다. 목과는 나무에 나는 참외라는 뜻으로 모과의 모양을 빗댄 이름입니다.


imgCaption0
모과 부작용

모과 부작용

모과라는 열매에는 산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섭취 후에는 신속하게 가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 성분이 입안에 오래 머물게 되면 이빨을 상하게 할 수도 있으니 생지나친 피로 드시지 대신 유자차나 달여서 드시는 것이 치아건강에 좋습니다. 이외에도 과다하게 섭취를 하면 소변을 농축시켜 신장질환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과다한 섭취는 금하는것이 좋으며, 모과씨앗은 미량의 독성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제거하고 드셔야 합니다.

임산부의 건강을 이롭게 해 줍니다.

임신 초기의 임산부의 입덧은 큰 곤욕입니다. 영양을 풍부히 섭취하여야 함에도 입덧으로 쉽지 않습니다. 모과차 효능은 임산부의 입덧을 완화해준다고 해요. 모과차 효능의 입덧 완화 효과는 실험을 통해 어느 정도 효과가 좋아서 비타민B6 보다. 더욱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모과차로 입덧을 완화해서 영양을 공급받므로 임산부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기관지 및 폐 건강

만성적으로 기침을 하거나 폐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 폐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줄수 있는 모과차는 특히 역류성 식도염이 있거나 잔기침, 마른 기침이 있는 경우 즐겨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설사를 자주하는 경우 이에 대한 개선이 도움이 될수 있고 잦은 구토를 멈추게 하는점도 있고 칼륨이 풍부해 부종을 제거하고 철분과 비타민C 섭취로 빈혈에 대한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모과에는 다채로운 항산화 성분들과 특히 비타민C의 함유가 오늘 권장량의 25에 들어가 있어 항산화 기능으로 인한 면역체계 상승에 좋다고 할수있습니다.

감기 방지 및 체내 유해균 억제, 활성산소를 막아주는 등 면역체계 증대에 도움이 됩니다.

모과차 효능

1. 감기에 좋은 차 2. 기관지염에 좋은 차 3. 면역체계 높이것은 과일 4. 설사 증상 완화 5. 소화기능 개선 6. 피부에 좋은 과일 모과차 효능은 감기 빠르게 낫는 법에 효과가 뛰어나서 대표적인 감기에 좋은 차로 꼽힌다. 또한 기관지염에 좋은 음식이면서 비타민C와 구연산, 사과산 등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이것은 식재료입니다. 또한 모과에는 사포닌과 탄닌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폐렴 초기 증상에 좋은 음식이면서 가래를 없애주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다른 모과차 효능은 설사 증상을 완화해주고 신진대사를 적극적으로 해줍니다. 식중독 증상에도 좋으며 소화가 잘 되게 해주는 식재료입니다. 그리고 모과차 효능은 피부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해 기미나 주근깨를 없애주며 피부에 좋은 음식입니다.

모과차 효능 정리

1. 감기 방지 감기에 좋은 차 떠올리면 모과차가 대표적인데 모과차 효능 똑같은 경우 비타민C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서 신체의 면역력을 향상하고 감기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고 특히 사포닌 성분은 가래와 기침을 멎게 하고 호흡기 건강에 좋습니다. 2. 숙취해소 모과차 효능 중 숙취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었으나 과음 후 지쳐버린 속은 약물보다. 천연의 과일 혹은 꿀물을 먹어서 해소시키는 게 건강에 이로우며 그중 모과차는 위장을 간편하게 하여 회식을 한 다음날 모과차를 아침에 한잔하면 숙취해소에 이롭습니다.

3. 식중독 완화 음식을 잘 못 먹어서 탈이 날 경우 식중독이 생겨서 우리를 굉장히 괴롭게 만드는데 이럴때 모과차를 마시면 타닌 성분이 설사를 멎게 해 주고 각종 유기산과 사과산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소화효소 분비를 돕고 식중독에 의한 설사와 구토 증상 등의 완화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모과차 만드는법

1. 모과를 깨끗이 씻은 후 키친 타올로 물기를 닦거나 채반에 두어 물기를 말린다. 2. 모과를 길게 반으로 자른 후 씨를 제거합니다. 3. 손질한 모과를 얇게 썰고, 편으로 썰어도 좋고, 채썰기를 해도 좋고 가능했던 얇게 써는것이 좋습니다. 4. 햇볕이 좋고 황사 걱정이 없는 날이라면 얇게 썰은 모과를 햇볕에 말려 어느 정도 수분을 제거합니다. 5. 적당히 마른뒤 모과를 후라이팬에 덖는다. 이럴때 후라이팬에 남아있는 기름기를 모두 제거한 후 덖어야 합니다.

또한, 한꺼번에 덖는 것보다는 5분 쯤 덖은 후 식히기를 반복하면서 다. 미를때까지 여러번에 걸쳐 덖는것이 좋습니다. 6. 끓인 물을 다기에 붓고 말린 모과 조각을 넣어서 우려서 먹습니다.

매번 묻는 질문

모과 부작용

모과라는 열매에는 산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섭취 후에는 신속하게 가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임산부의 건강을 이롭게 해

임신 초기의 임산부의 입덧은 큰 곤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관지 및 폐 건강

만성적으로 기침을 하거나 폐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 폐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줄수 있는 모과차는 특히 역류성 식도염이 있거나 잔기침, 마른 기침이 있는 경우 즐겨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