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필요조건 신청방법 1차 2차 3차 온라인 취업특강 칼입금

실업급여 필요조건 신청방법 1차 2차 3차 온라인 취업특강 칼입금

3차 실업인정을 위해 오늘은 구직 외 활동 중인 중 하나인 온라인 취업특강STEP을 시청하려고 합니다. 2차는 워크넷 직업심리검사로 실업인정을 받았었는데 심리검사 하는 방법과 구직인정 전송에 관한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장기수급자로 4차까지는 구직활동 중인 대신 구직 외 활동으로 실업인정을 받을 수 있으며, 5차부터는 구직활동을 1회 이상 반드시 포함해야 되는 일반 수급자와 재고용 인정범위가 같습니다. 7차까지 동일 8차부터는 다름 직업심리검사를 하거나 취업특강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은 총체적 수급기간 중 3회까지 인정되기 때문에 4차 실업인정일까지는 구직활동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워크넷에서 하는 심리검사는 1번밖에 수행할 수 없기 때문에 고용보험 사회 내에서 STEP동영상 시청을 2번 볼 예정입니다.


구직 수당 급여액 이직 전 평균임금의 60 x 소정급여일수
구직 수당 급여액 이직 전 평균임금의 60 x 소정급여일수

구직 수당 급여액 이직 전 평균임금의 60 x 소정급여일수

(이직일이 2019.10.1 이전은 퇴직 전 평균임금의 50% x 소정급여일수) 단, 구직급여는 상한액과 하안액이 아래와 같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 상한액: 이직일이 2019년 1월 이후는 1일 66,000원 2018년 1월 이후는 60,000원 2017년 4월 이후는 50,000원 2017년 1월3월은 46,584원 2016년은 43,416원 2015년은 43,000원 – 하한액: 퇴직 당시 최저임금법상 시간급 최저임금의 80% x 1일 소정근무시간 (8시간) 이직일이 2019.10.1 이전은 퇴직당시 최저임금법상 시간급 최저임금의 90 x 1일 근로시간8시간 * 최저임금법상의 최저임금은 연마다 바뀌므로 구직 수당 하한액 역시 연마다 바뀝니다.

이직일 20110.1 이전
이직일 20110.1 이전

이직일 20110.1 이전

장애인이란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른 장애인을 말합니다. 실업급여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분이라면 아마 결혼 후 바로 퇴사하면서 실업급여를 신청하시는 경우 거나 저처럼 주말부부로 지내다. 퇴사하면서 실업급여를 신청하시는 분이실 겁니다. 빠르게 제가 실업급여 신청한 경험을 토대로 신청방법 순서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신청인 정보확인 및 구직활동 중인 확인 단계
신청인 정보확인 및 구직활동 중인 확인 단계

신청인 정보확인 및 구직활동 중인 확인 단계

고용보험 메인페이지 입니다. 구공인인증도 가능그런데 지금은 쉽게금융인증서도 가능하니 편한 것으로 개인로그인 하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로그인을 먼저 해주시고요. 빨갛게 물든 네모로된 실업인정 웹 신청으로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신청 처음이시라면 웹 신청으로 가주시는게 좋겠죠 아래의 고용보험 취득, 상실 신고 및 이력 조회로 가시면 근로복지공단으로 연결되니 따로 근로복지제도 공단 찾아 들어가지 않으셔도 됩니다.

우선 이 글을 보시고 이런 문구가 나온다면, 아직 고용센터 방문을 하지 않은 상태이신 겁니다. 혹은 아직 고용센터에서 처리가 안된 상태라는 거죠. 그래서 방문을 하셨는데도 이 상태라면 해당 고용센터지부에 연락을 넣거나 좀 기다리셔야 겠습니다. 제대로 이 행이 되면서 있는지는 민원처리 현황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온라인 취업특강 사회 들어가기

구직활동 중인 외 활동사항에 관해 빠르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이 부분을 통해서 구직 인정을 받기 때문입니다. 사이트가 계속해서 개편되며 아래와 같은 모습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구직활동 중인 외 활동사항이 있을 경우에 체크를 하고 아래의 온라인 취업특강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뜨게 될 것입니다. 고용보험사회 온라인 강의를 계속해서 늘리거나 업그레이드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들었을때도 스마트 직업훈련이 없습니다.가 영상이 생긴거라, 매달 바뀔 수도 있는 것 같더라구요. 위의 스마트 직업훈력 스텝을 클릭하시면 새로운 교육창이 뜹니다.

마치 대학생때 웹 세미나실 같은 사이트죠. 계속해서 아래로 가면서 볼겠습니다. 홈페이지는 고용노동부를 통해서 들어오셨다면, 따로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실업급여 입금 지연

이번에는 제가 겪었던 실업급여 입금 지연에 관해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 번은 낮 12시가 지났는데도 실업급여가 활동 들어오지 않은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무언가가 잘못되었나 걱정을 하고 있었는데요 그날 4시 40분경에 이런 문자가 왔었습니다. 고용보험 기금 마감으로 인하여 이번회차 실업급여는 다른 날짜에 지급 예정이오니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문자가 온날이 있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기금 마감과 같은 일로 인해서 실업급여 입금 지연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해당 날짜까지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실업급여 입금이 지연될 때는 이렇게 고용노동부에서 문자를 보내줍니다. 잘 확인하시고 감성적인 편하게 기다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업인정 신청서 작성하기

그럼 오늘은 취업특강 STEP를 시청하고 실업인정란에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인정인날 꼭 전송하시고, 남은 기간에도 기간 내에 요구되는 활동을 원만하게 하시길 바랍니다.

연관 FAQ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구직 수당 급여액 이직 전 평균임금의 60 x

이직일이 2019.

이직일 20110.1 이전

장애인이란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른 장애인을 말합니다.

신청인 정보확인 및 구직활동 중인 확인

고용보험 메인페이지 입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