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 수당 조건 신청방법 수급기간 (총정리)

실업률 수당 조건 신청방법 수급기간 (총정리)

대학을 대학원을 졸업해도 취업이 잘 안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런 경우는 보다. 더 가속화될 것입니다. 실업급여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해 요구되는 제도입니다. 물론 악용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말입니다. 실업급여를 누구나 다.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실업급여의 수급조건과 수급금액, 그리고 수급기간에 관해 정리하였습니다. 실업급여는 고용보험에 가입된 근로자가 일자리를 잃어 재고용 활동을 하는 기간에 지급되는 소정의 급여를 뜻합니다. 실업으로 인한 생계불안정을 극복하고 재취업을 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원금입니다.

실업급여에는 구직급여, 취업촉진수당, 연장급여, 상병급여와 같은 항목들이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통해 각각의 항목별 급여를 더 철저히 살펴볼 수 있어요.


imgCaption0
실업급여 신청

실업급여 신청

Q. 실업인정이란 무엇인가요? 1. 실업급여 신청 전 확인사항 1고용보험 상실신고 여부 확인에서 의도 입증 가능 2 피보험자 이직확인서 처리 입증 3구직신청 필수 워크넷 홈페이지에서 구직신청을 해야 합니다. 2. 실업급여 신청방법 실업급여 신청을 위해 고용보험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실업급여 신청을 위해 공동인증서, 디지털원패스, PASS인증 중 하나를 눌러 로그인합니다. 실업급여 인터넷 신청 화면으로 이동 실업급여 인터넷 신청서 작성 신청서 정보량 입증 단계입니다.

근로내역, 산재 휴업급여 수급권, 취업내역에서 자신에게 맞는 곳을 선택한 후 아래 내용을 확인합니다. 구직참여 여부와 구직활동내역을 입력합니다.

구직급여일액

구직급여일액은 하루에 지급하는 구직급여실업급여 금액으로 퇴직 전 1일 평균 급여액의 60로 계산하는데, 상한액과 하한액을 아래와 같이 정해 놓아, 이 사이에서 최종금액이 결정됩니다.

우리 예시에서는 1일 평균 급여액 98,901원 x 60% = 59,341원이 산출되는데, 하한액인 60,120원보다. 낮아 나의 구직급여일액은 60,120원으로 결정되는 것입니다.

실업급여액 , 지급기간

실업급여액을 계산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본인의 이직 전 평균임금의 60에 소정급여일수를 곱하여 결정됩니다. 실업급여액 이직 전 평균임금 60 x 소정급여일수

여기서 소정급여일 수지급기간는 아래 표에 따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9.10.1일 이전에 이직을 할경우 소정급여일수가 짧아집니다. 참조하여 이전 직장에서 아무리 고연봉을 받았더라도 평균임금 계산시 상한과 하한은 있습니다.

2023년 기준으로는 상한은 66000원, 하한은 23년 이후 퇴사기준 61568원입니다. 상한과 하한은 최저임금법상의 최저임금에 의한 계산으로 매년 바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빠르게 기간동안 다. 타먹지대신 취업하라는 독촉?제도만 있는 것이냐. 그렇지 않습니다. 연장급여로 구직을 하는기간이 구직 수당 수급기간을 넘었더라도 조건에 해당하면 구직급여를 연장해서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연장급여는 총 3가지에 해당하는 경우에 지급합니다. 직업훈련을 수강하고 있거나, 취직이 곤란한 수급대상자, 실업자 급증으로 인한 재취업이 특히 어려운 기간 3가지에 해당하는 경우입니다. 마지막으로 실업이후 질병, 부상, 출산 등의 이유가 생기면 취업이 불가능하기에 이를 인정하여 상병급여를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출산의 경우는 총 45일간을 지급하고 있네요. 출산하고 한 달 반 이후에는 구직을 하라니 조금 짜게 느껴지긴 합니다.

실업급여 수급기간 구직 수당 소정급여일수

구직 수당 소정급여일수, 즉, 실업급여 수급기간은 이직일이 2019년 10월 1일 이전인지 이후인지에 따라 아래와 같이 나뉜다.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수급기간이 기본적으로 120일 이상입니다. 즉, 기본적으로 4개월 정도는 실업급여구직급여로 재취업을 준비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물론 아래 표와 같이, 연령 및 신체 장애에 따라 수급기간이 120일보다. 더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실업급여 조건과 금액 및 수급기간에 관해 철저히 알아봤다.

맨 처음에 살펴봤듯, 실업급여는 단순히 취직을 못했다고 해서, 단순히 회사에서 나왔다고 해서 무조건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 아닙니다. 무조건 받을 수 있을 줄 알았다가 못받게 되면 어려운 경우에 처할 수 있으니, 미리미리 실업급여 자격을 무조건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 세읽남 블로그에는 세금과 관련된 글들이 많습니다..

관련 FAQ 종종 묻는 질문

실업급여 신청

Q

구직급여일액

구직급여일액은 하루에 지급하는 구직급여실업급여 금액으로 퇴직 전 1일 평균 급여액의 60로 계산하는데, 상한액과 하한액을 아래와 같이 정해 놓아, 이 사이에서 최종금액이 결정됩니다.

실업급여액 , 지급기간

실업급여액을 계산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