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 두근거림 증상과 원인들 가슴 답답할때

심장 두근거림 증상과 원인들 가슴 답답할때

평소 운동을 하거나 긴장을 하게 되면 심장이 두근거리게 됩니다. 그런데 일상생활 중 가슴이 두근거리고 심장이 빠르게 뛰거나 불규칙적으로 뛰는 느낌을 받는다면 우리 몸에 안 좋은 신호일 수 있습니다. 심장 두근거림의 증상은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기본적인 원인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심장 두근거림은 심장의 비정상적인 박동으로 인상 증상으로, 심혈관 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공황장애를 겪는 분들 중에도 심장 두근거림 증상을 체감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공황장애란 극도의 두려움과 불안감을 체감하는 증상으로, 어느 날 돌연 생겨나는 불안장애의 일종입니다. 초조함이나 불안감이 극에 달해 금방이라도 죽을 것 같은 극도의 공포감을 느끼게 되는데, 바로 이럴때 심장 두근거림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콧물과 눈물, 구토가 동반될 수 있으며 소변과 대변을 지릴 수 있고 이를 자신의 의지로 컨트롤하지 못 하는 상황인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중년 여성에게서 증세가 나타난다면 갱년기 때문일 확률이 높습니다. 이 시기에는 난소 기능이 떨어져 호르몬의 분비되는 양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로 인해 심장이 두근거리거나 호흡곤란이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 시기에는 더욱더 신경을 써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있으면 구급차로 진찰을 받아요
이런 증상이 있으면 구급차로 진찰을 받아요

이런 증상이 있으면 구급차로 진찰을 받아요

가슴 두근거림이 시작되어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 경우 구급차로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구급차로 의료기관 진료가 요구되는 경우는 점점 가슴이 답답해지거나 의식이 멀어질 것 같다거나 혹은 특히 의식을 잃었을 경우가 있습니다. 부정맥이 돌연 시작돼 돌연 멈출 경우 입과 코를 눌러가는 숨 고르기를 하거나 찬물을 함께 진행하여 삼킴으로써 부정맥이 멈출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것은 상실빈박입니다.

증상의 횟수가 증가하거나 가슴 두근거림이 계속되는 시간이 길어지게 된 경우와 가슴이 두근거릴 때 답답함이나 어지럼증, 정신이 아찔해지는 등 다른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항상 체감하는 가슴 두근거림으로 스타트 방법과 끝 방법 등이 어느 정도 자체적으로 파악되면서 있는 것에 대해서는 당황하지 않습니다.

갱년기 치료법
갱년기 치료법

갱년기 치료법

갱년기는 여성에게 오는 당연한 현상이니 참으면 그냥 지나간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증상이 너무 심하면 본인이 힘들고 주변에 있는 가족들도 같이 힘듭니다. 병원에 가서 안내를 받고 치료제를 먹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저용량의 여성호르몬은 단기간만 사용을 해야 하며 에스트로겐 프로테스테론 병합 요법을 5년 이상 장기간 사용하면 유방암이나 심혈관계 질환 등의 일어나다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문의와 상의 후 치료하는 기간과 방법을 결정해야 합니다.

유전적 요인
유전적 요인

유전적 요인

유오직 태어날 때부터 심장의 전기 활동 중인 기능에 이상을 가진 사람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퀴어백 증후군, 장기 QT 증후군 등 여러가지 유전적 요인에 의한 질환들은 심실근의 전기 활동이 정상적으로 조절되지 않아 심전도 이상을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보고된 있습니다. 따라서 가족력이 있는 경우 더욱 부정맥의 발질환 가능성이 있음을 느끼고 전문의의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근거림은 어떤 원인으로 생기는 거야?

일상생활 진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가슴 두근거림의 원인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일상생활 진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가슴 두근거림의 원인 부정맥 심장의 규칙적인 움직임의 흐트러짐.근심 없는 부정맥, 맥이 느려지는 부정맥, 맥이 빨라지는 부정맥이 있습니다. 빈혈이나 호르몬 방출과 연관된 내분비 질환 특히 갑상선 기능 항진증 폐나 기관, 기관지 등 호흡기 질환 약물 부작용 심료내과나 정신신경과 영역의 질환 공황장애, 불안신경증 등 맥박심장의 움직임은 혈관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맥은, 조용히 휴식하고 있는 상태안정일 때, 1분에 50100회 규칙적으로 느낄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심장 두근거림 방지 및 치료방법

사실 이런 문제가 생기는 것들을 방지해 주는 것은 전문가들에게도 결코 쉽지만은 않은 일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평소에 면역력을 강화해준다면 이런 것들이 나타나지 않도록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실천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체중 관리가 있습니다. 몸무게가 늘어날수록 신체 피의 흐름이 부드럽게 흐르지 않아 각종 질병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평상시 식단을 할 때 육류 위특히 섭취하고 있으면 줄여주는 것이 좋으며 폭식과 야식, 음주는 피하도록 하고 단백질, 야채 위특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함께 유산소 운동을 실시하면 더욱 효과적이며 1주일에 최소한 3회, 30분 이상 해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이는 심폐기능에 좋은 영향을 주며 심장 두근거림 증상 원인에 대한 여러 질병들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연관 FAQ 빈번히 묻는 질문

이런 증상이 있으면 구급차로 진찰을

가슴 두근거림이 시작되어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 경우 구급차로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갱년기 치료법

갱년기는 여성에게 오는 당연한 현상이니 참으면 그냥 지나간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유전적 요인

유오직 태어날 때부터 심장의 전기 활동 중인 기능에 이상을 가진 사람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