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모 있는 부동산 정보 홈페이지 모음 1탄 (아파트 실거래가 및 시세, 거래량 조회)

쓸모 있는 부동산 정보량 모바일 홈페이지 모음 1탄 (아파트 실거래가 및 시세, 거래량 조회)

오늘 알아볼 내용은 아파트 시세조회에 관한 사항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사를 가기 위해 집을 알아볼 때에는 시세를 조회하는 것을 필수로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왜 해봐야 하는지 원인을 알려드리며 그리고 가능했던 웹사회 방법까지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파트 시세조회는 왜 해야 될까요? 아파트로 이사를 갈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필수로 해보는것이 좋은데요. 매매를 하게 될 경우에는 큰 금액이 왔다. 갔다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계약사항을 해야 합니다.


아파트 시세 실거래가 조회 방법
아파트 시세 실거래가 조회 방법

아파트 시세 실거래가 조회 방법

다만 위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실거래가라고 해도 정부에서 주는 정보가 아니라서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제공하는 정보로 아파트 시세 실거래가 조회 방법은 간단합니다. 가장 믿을만한건 역시 정부에서 주는 정보겠죠?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이 바로 정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부동산 관련한 실거래가 제공 사이트입니다. 당연히 아파트 실거래 가격을 공개해놨습니다. 아파트 시세 실거래가 조회 방법은 아파트탭으로 들어가서 원하는 지역을 검색해주면됩니다.

다만 이 홈페이지는 모바일 최적화가 전혀 안되어있기에 조금 불편합니다. 이번에도 비슷하게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현대인텔렉스를 찾아봤는데요. 이와 같이 아파트로 표시된 곳들이 나오게 됩니다.

일 예시로 저는 서울 아파트 시세 중에서, 서울 강남 논현 현대 인텔렉스를 검색해보겠습니다. 검색해보면 이와 같이 나옵니다.

상세내용은 현재 나와있는 매매, 전세, 월세를 클릭해봐야 알 수 있지만, 최근 시기 실거래가가 바로 나오게 됩니다. 21년 02월 04일 기준으로는 매매 매물이 없네요. 그런데 현재 15.6억에 최근 시기 실거래가 이루어졌다는 사실은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연관된 구체적인 소스는 더보기를 통해 볼 수 있고 오늘 기준으로는 전세 계약 지불액 2개 남아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동산 114에서는 알리미 등록을 통해 내가 원하는 분양 / 시세 / 실거래가 / 등기변경 같은 것을 등록해서 그때 그때 찾아보지 않아도 사전에 등록해놓은 내용중에서 변경내용이 있으면 알림이 자동으로 오게됩니다.

내가 살 아파트의 가치관 판단하는 법(거시적)
내가 살 아파트의 가치관 판단하는 법(거시적)

내가 살 아파트의 가치관 판단하는 법(거시적)

KB부동산 리브온이 우리나라 부동산 거래금액에 관해 빅테이터화를 가장 잘한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방금 말씀드렸던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원데이터를 가공하여 시세트렌드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처음 보시는 화면에서 엑스를 누르시고 지도를 축소하여 자기가 원하시는 지역을 누르시면 각 지역의 매매평균가, 전세평균가를 통해 전세가율의 변동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세가율은 매매가격 대비 전세가격을 말하는데요, 예를 들어 매매가격이 10억원이고 전세가격이 6억원이다 이러면 전세가율은 60%가 되는 것입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 공개시스템
국토교통부 실거래 공개시스템

국토교통부 실거래 공개시스템

먼저 첫 번째로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오픈 시스템입니다. 국토교통부에서 경영을 하고 있기에 신뢰가 가능했던 조회 사이트인데요.나라에서 경영을 하고 있으며 굳이 로그이을 하지 않아도 검색이 가능하다고하니 편하실 때 한 번씩 검색을 하여 찾아보게 된다면 많은 정보를 얻어갈 수있다고 봅니다. 매매 오픈 대상을 보게 된다면 2006년 1월부터 주택거래 신고를 한 주택거래신고와 부동산 거래 신고를 한 주택으로 아파트를 포함해 단독 다가구,오피스텔, 토지 등 2007년 6월 29일 이후에 체결된 아파트 분양과 입주권을대상으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파트 시세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고 난뒤 웹사회 상단에 아파트를 누르시면 쉽게이루어질수 있는데요. 기준 연도와 주소 구분을 선택해야 합니다.

집값 상승의 원동력 전세값

임대 계약 3법은 2020년 7월 31일 부터 적용되었는데요, 2년이 되는 2022년 7월 31일 이후 엄청난 전세폭등이 기다릴 수도 있습니다. 전세를 주는 다주택자의 경우 이번 종부세를 겪고 생각이 많게 달라졌을 것입니다. 내가 저 집 전세 계약 때문에 종부세를 3백만원 더 내게 생겼는데 4억짜리 전세 계약 이자율 1% 해봤자 해마다 4백만원인데? 내년에 종부세도 더 오른다는데 종부세 내고 이자 이거 받아서 되겠어? 이런 생각으로 종부세의 조세부담을 임차인에게 무의식적으로도 전가하며 주변 전세 계약 시세도 오르겠다.

전세 계약 가격을 지속적으로 올릴 수 밖에 없는 상황을 행정부가 만들고 있습니다.

부동산114 아파트시세 조회

두 번째도 살펴보게 된다면 부동산 114 사이트인데요.접속하고 난 뒤 시세 조회를 클릭하게 된다면 빠른 확인이 가능합니다. 유형 선택의 아파트와 오피스텔 중 자기가 보고 싶은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지역 선택과 단지명을 선택하게 된다면 조회가 빠른 이루어집니다. 면적별 시세는 물론이며 국토교통부에서 자료를 제공하고 있는 최근실거래까지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고 이용하신다면 좋을 거 같습니다. .여기 사이트도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아파트 시세조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검색을 하여 들어가게 된다면 공급면적과 거래, 연일거래, 금액, 층등에 관한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아파트 시세조회는 다양한 사이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부동산뱅크, KB국민은행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등이 있으니 자기가 편한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일관되게 묻는 질문

아파트 시세 실거래가 조회

다만 위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실거래가라고 해도 정부에서 주는 정보가 아니라서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가 살 아파트의 가치관 판단하는

KB부동산 리브온이 우리나라 부동산 거래금액에 관해 빅테이터화를 가장 잘한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방금 말씀드렸던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원데이터를 가공하여 시세트렌드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국토교통부 실거래

먼저 첫 번째로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오픈 시스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