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와 함께 오는 입술 물집 생기는 이유에 관련해 알려드릴께요

피로와 함께 오는 입술 물집 생기는 이유에 관련해 알려드릴께요

여러분들은 입술관리 잘 하고 계신가요? 저는 입술이 트는갈라지는 경우가 꽤 많은데요. 입술에 약 바르는 걸 별로 안 좋아하다보니 입술이 트는갈라지는 순간, 침을 발라버릴 때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그 순간만 각질이 누그러들뿐, 어느새 껍질이 뜯어져 피가나는 입술. 매년 입술이 트는갈라지는 때가 많습니다.보니, 뜨거운 국물이나 매운 음식을 먹을때마다. 입술이 아프더군요.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입술이 트는갈라지는 이유가 무엇이며, 예방법은 어떠한 것인지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술이 트는갈라지는 이유와 연관된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수분 부족
수분 부족

수분 부족

입술도 몸의 일부이기 때문에 몸에 수분이 부족하면 건조해집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여름보다. 목이 마르지 않기 때문에 수분섭취가 적어 입술이 건조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입술을 핥는 버릇이있는 인원은 주의해야합니다. 입술에 침을 바르면 촉촉한 느낌이 있지만 그 수분은 빠르게 증발 해서 없어집니다. 그 때 입술 안쪽의 수분도 함께 증발되기 때문에 더 건조해지게 됩니다. 그리고 입술은 외부 자극으로 부터 지키기위한 유막이라는 막이 있습니다.

입술을 핥아 버리면이 유막도 점점 옅어지기 때문에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0 비타민 결핍
0 비타민 결핍

0 비타민 결핍

비타민B2가 부족하면 입술이 쉽게 터요 겨울철 날씨가 건조해지면 피부뿐 아니라 입술도 메마르고 거칠어집니다. 이렇게 입술이 부르트게 되면 근본적인 원인을 찾게 되는데 그 이유 중 하나로는 비타민B2 부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수용성 비타민인 B2는 세포 성장 및 재생에 관여하는데 결핍될 경우 입술이 쉽게 트게 됩니다. 그러므로 충분한 양의 비타민 B2를 섭취해야 하는데 주로 우유나 달걀, 시금치, 생선 등에 들어 있습니다.

이렇게 비타민 B2가 함유된 음식들을 충분히 섭취하면 입술이 부르트게 되는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만약에 음식 섭취가 여의치 않으실 경우에는 비타민B2가 함유된 영양제를 통해 보충하셔도 됩니다.

과도하게 치약 사용
과도하게 치약 사용

과도하게 치약 사용

양치질을 할 때 칫솔에 치약을 너무 많이 묻히는 인원은 주의해야합니다. 치약에 들어있는 성분은 물에 닦인것처럼 보이지만 입술에 남아있는경우가 많습니다. 그 남아있는 성분이 입술을 건조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입술은 다른 곳에 비해 멜라닌 색소의 양이 아주 적습니다. 멜라닌 색소는 자외선으로부터 자극을 막는 역할이 있었으나 입술은 분비량이 적기 때문에 자외선의 영향을 온전히 받게 됩니다. 발이나 손등은 자외선의 영향을받으면 검게 타면서 그 영향을 알기 쉬운데 멜라닌 색소가 거의 없는 입술은 알기 어려워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름에 입술이 건조해지는것은 대부분 자외선의 영향 때문입니다.

튼 입술의 다른 원인

영양성분 부족 외에도 몇가지 다른 조건들이 튼 입술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태양 손상이나 춥거나 바람이 많이 부는 날씨와 같은 환경 조건은 여러분의 입술을 건조하고 트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탈수와 입술을 지나치게 핥거나 깨무는 것도 요인입니다. 튼 입술은 다른 심각한 건강 상황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크론병은 염증성 장 질환으로 구강의 구석이 부어오르거나 갈라짐과 함께 마른 입술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나뉜 입술은 마른 피부, 약점, 체중변화와 함께 갑상선 문제의 초기 징후 일 수 있습니다. 구각 구순염은 입가에 염증, 자극 및 건조를 유발하는 또 다른 질환입니다. 그것은 특정 곰팡이 또나 박테리아 감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고, 혹은 침이 입술 옆에 갇히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입술에 침을 바르거나 손을 자주 대는 버릇

입술이 트는갈라지는 이유 중, 입술에 습관적으로 손을 가져다. 대거나 침을 바르는 분들이 있습니다. 침을 바르는 분들은 입술이 건조하게 느껴져서 그러는 경우가 많은데요. 침을 바르게 되면 침이 증발하면서 입술의 유,수분이 함께 증발됩니다. 그래서 입술이 더욱 건조해지게 되죠. 순간적으로 위기를 모면하려다. 더욱 악순환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입술에 손을 자주 가져다.

대면, 손의 세균이 입술에 염증을 유발하고 그런 연유로 입술표면의 건강이 악화돼 각질과 갈라짐이 더욱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입술이 트는(갈라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입술에 침 바르는 것을 자제하고, 입이나 입술을 만지게 될 때는 손을 청결히 한 후에 하셔야 합니다. 습관이라 고치기 힘들수도 있지만 입술 건강을 위해서 노력해보는 것도 좋겠죠? 지금까지, 입술이 트는갈라지는 이유와 예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수분 부족

입술도 몸의 일부이기 때문에 몸에 수분이 부족하면 건조해집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0 비타민 결핍

비타민B2가 부족하면 입술이 쉽게 터요 겨울철 날씨가 건조해지면 피부뿐 아니라 입술도 메마르고 거칠어집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과도하게 치약 사용

양치질을 할 때 칫솔에 치약을 너무 많이 묻히는 인원은 주의해야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