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이버섯냉채 요리 만들기, 겨자소스로 톡 쏘는 상큼한 오독 꼬들 버섯

목이버섯냉채 요리 만들기, 겨자소스로 톡 쏘는 신선한 오독 꼬들 버섯


imgCaption0
본문

본문

– 목이버섯냉채 재료목이버섯 5g(건목이버섯 약 6~8개, 냉채 한 접시 양)채소 선택(당근, 오이, 양파, 무, 파프리카 등)겨자소스(진간장 2큰술, 식초 3큰술, 설탕 1/2큰술, 연겨자, 소금, 마늘, 깨) 목이버섯은 목이버섯잡채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각종 신선량한 채소와 함께 겨자소스를 버무려주면 기름에 볶아 따뜻하게 먹는 잡채와는 다른 매력의 목이버섯냉채를 만들 수 있어요. 목이버섯냉채는 검은 흑목이버섯을 이용하거나 하얀목이버섯인 백목이버섯(흰목이버섯)을 사용해서 만든다.

버섯의 두께가 비교적 굵은 흑목이버섯과 가느다란 백목이버섯의 차이가 있다고 해서 냉채로 만들었을 때도 식감의 차이가 있습니다. 흑목이버섯은 꼬들한 식감이 강하고 백목이버섯은 민첩한 식감입니다.

( 셀러리 잎 요리법

거의 모든 셀러리는 줄기 부분을 사용하고 잎은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실제로는 잎에 영양성분이 더 많아 버리기엔 너무 아까운 식재료입니다. 잎은 줄기보다. 빠르게 시들기 때문에 먼저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순하게 그린그린샐러드 잎으로 단순하게 셀러리겉절이 제작하는 법입니다. [ 재료 ] 셀러리 잎, 양파 1/2개, 고춧가루 1T, 양조간장 1T, 식초 1/2T, 설탕 1/2T(밥숟가락 기준) 다진 마늘, 참기름, 참깨 ① 셀러리의 밑동을 자른 후 잎을 한가닥씩 분리해 줍니다.

줄기는 샐러드로 섭취하고 남은 줄기는 겉절이를 만들 예정입니다. ② 식초 약간을 넣고 5분간 침지 후 깨끗이 세척합니다.

( 셀러리 줄기 요리법

셀러리는 특유한 향기 성분인 세다. 놀리드(sedanolide)가 들어 있어 거의 모든 생채나 수프, 소스류의 향미를 내는데 활용합니다. 셀러리 + 마요네즈 셀러리에는 아핀이라는 독특한 향이 있었는데 이 향이 거북하다면 마요네즈와 함께 먹으면 향을 줄일 수 있어서 좋습니다. 하지만, 마요네즈는 밥 한 숟가락 한 개가 100kcal 정도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하시는 분은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셀러리 + 사과 셀러리는 사과와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사과의 펙틴 성분이 콜레스테롤 성분을 배출시키고 칼륨이 염속 염분을 배출해 혈압 상승을 억제시켜 주어 다이어트와 콜레스테롤 개선에 시너즈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또한, 사과의 새콤달콤함이 셀러리의 아삭한 식감과 쌉쌀한 향이 잘 어울려 함께 샐러드를 만들어 섭취하면 좋습니다.

콩나물 무침 레시피

준비재료 콩나물 1봉(230g) 당근 약간 쪽파 2대 내지 대파 1/3대 물 반컵(90ml)+꽃소금 0.5숟 조미료 국간장 2숟 다진마늘 0.5숟 설탕 한꼬집 참기름 1숟 깨소금 1숟 *맵고 얼얼한 빨간 콩나물무침한다면 고추가루 2숟 추가 *밥숟가락 10g,종이컵 180ml기준 요리하기 콩나물무침 달콤하게 만드는법에서 필요한 아삭하게 삶는법 : 찌기 깨끗히 씻은 콩나물을 냄비에 담고 물 반컵(90ml)와 소금 0.5숟을 골고루 뿌립니다.

삶는법은 물을 콩나물의 2배정도로 붓고 소금 1숟을 넣어 4분(끓는시점부터)정도 삶고 찬물에 빨리 헹궈 열기를 빼고 양념에 무치는데요. 찌는 이유는 콩나물에 들어있는 영양소들이 많은 물에 삶기면서 용출되지 말라고 소량의 물만으로 찌는겁니다. 이렇게하면 콩나물 본연의 맛이 삶은것보다.

자주 묻는 질문

본문

목이버섯냉채 재료목이버섯 5g(건목이버섯 약 68개, 냉채 한 접시 양)채소 선택(당근, 오이, 양파, 무, 파프리카 등)겨자소스(진간장 2큰술, 식초 3큰술, 설탕 12큰술, 연겨자, 소금, 마늘, 깨) 목이버섯은 목이버섯잡채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각종 신선량한 채소와 함께 겨자소스를 버무려주면 기름에 볶아 따뜻하게 먹는 잡채와는 다른 매력의 목이버섯냉채를 만들 수 있어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셀러리 잎 요리법

거의 모든 셀러리는 줄기 부분을 사용하고 잎은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셀러리 줄기 요리법

셀러리는 특유한 향기 성분인 세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