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팀목 전세자금대출조건, 금리, 필요서류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조건, 금리, 필요서류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국민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정부에서 저금리로 운영하고 있는 상품이라고 하는데요. 입주자들이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만들어진것이라고 합니다. 이 상품은 이자율이 비교적 낮은 편이기에 만약 여러분들이 해당조건이 해당이 된다면 빠르게 신청하시는것이 바람직할것 같은데요. 조건도 기존보다. 완화가 되었기 때문에 이제부터 조건을 보시고 바로 신청하셔서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을 알아보시기 전에 같이 비교해보시면서 도움 받으실수 있는 여러가지 정부지원 대출상품들 넣어놓겠으니 알아보시기 바라며 대환대출에 관한 내용까지 넣어드리겠으니 이자율이 높았다면 저금리로 대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연장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연장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연장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은 대출 기간이 2년이며 4회 연장 가능하여 최장 10년까지 가능한데요. 10년 이용 후에 미성년자 자녀가 있는 경우 1명당 2년이 추가되어 최장 20년 이용 가능까지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2년마다. 연장을 진행해 주셔야 됩니다. 만약 연장을 하실 경우 10 원금을 상환하지 않으면 0.1 가산금리가 붙습니다. 현금을 보유하고 계신경우에는 예금이율과 가산금리를 비교해 보시고 원금 상환 여부를 결정하시면 됩니다.

만기 한 달 전 대출받은 은행 방문하셔서 연장 안내를 받으시고 서류 제출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필요서류는 신분증, 주소 변동이력이 포함된 주민등록등본, 확정일자 받은 전세계약서 사본, 건물등기부등본, 10 상환금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소득이 변경이 되어도 연장이 가능합니다.

나이 만 19살 만 34세 이하의 무주택자 세대주예비 세대주 포함 소득 연소득 5천만원 이하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종사자나, 2자녀 이상 가구는 연소득 6천만원 이하 자산 순자산가액 3억6100만원 이하 순자산가액이란? 위의 자격을 가진 분이 전세집 전용 85m2이하의 집을 구하면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을 받을 수 있는데요. 전세보증금은 3억 이하여야 하고, 아파트나 주거용 오피스텔 등의 주택이면 됩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 불가능한 경우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 불가능한 경우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 불가능한 경우

대출접수일 당일에 공공임대주택에 실거주 하고 있는 경우는 신혼부부 대출이 불가합니다. 연체등의 사유로 대출기간으로 부터 대출 제한을 받고 있다면 대출이 불가합니다. 주택도시기금대출 및 주택담보대출등을 활용하지 않아야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을 받을수 있습니다. 중복대출이 불가합니다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이나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등을 이용하고 있을시 이 기존의 대출을 갚을 목적으로는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이 가능합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금리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금리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금리

부부합산 소득이 2천만원 이하인경우는 1.5억 보증금이 넘어가면 연이자 1.8를 적용받아 대출가능합니다. 부부합산 소득이 2천만원이 넘어가고 4천만원 이하인 경우는 보증금이 1.5억이 넘어가면 연 2.1로 대출가능합니다. 부부합산 소득이 4천만원이 초과하고 6천만원 이하인 경우는 보증금이 1.5억이 넘어가면 연 2.4로 대출이 됩니다. 부부합산 소득이 6천만원 초과하고 7천5백만원이하인 경우는 보증금이 1.5억이 넘어가면 연 2.7로 대출가능합니다.

변동금리를 적용받기 때문에 달라질수 있습니다. 나머지 경우는 표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대출을 이용할수 있는 기간은 2년이며 총 4회 연장이 가능하여 10년까지 대출금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전세계약서 특약사항

전세계약할 때 넣는 특약은 집주인과 상의하여 작성이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 사전에 가계약금 넣은 후 부동산 통해 어느 정도 이야기가 되었던 부분을 계약서에도 특약으로 넣었습니다. 소모품 등 사용 중 파손 시는 임차인 비용으로 수리하여 사용하되, 중대하자 발생시에는 임대인이 수리합니다. 단, 자연마모는 제외 임차인이 계약 만기 전 퇴거시 다음 임대차계약의 중개보수는 임차인이 부담합니다. 임차인은 임대인이 매매나 새로운 임대시 적극 협조집보여주기 등하여야 합니다.

임대인은 임차인의 전세대출 실행에 동의합니다. 임차인은 국세징수법 제 109조 제 1항, 제 2항 및 지방세징수법 제6조 제1항에 따라 임대인이 납부하지 아니한 국세 및 지방세의 열람을 신청할 있습니다. 등이 적혀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연장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은 대출 기간이 2년이며 4회 연장 가능하여 최장 10년까지 가능한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 불가능한

대출접수일 당일에 공공임대주택에 실거주 하고 있는 경우는 신혼부부 대출이 불가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금리

부부합산 소득이 2천만원 이하인경우는 1.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