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 오행 궁합 보는법(내 사주 오행 상생 상극 찾기)

사주 오행 궁합 보는법(내 사주 오행 상생 상극 찾기)

꿈해몽 사주 운세 궁합 작명 택일 …난폭.온순.악의.양심.만족.불만.거짓.절망꿈 꿈해몽 *상대의 표정이나 행동이 사나워 두려움을 느끼는 꿈 -장차 상관하게 될 어떤 인물이 강대한 권세를 배경으로 위압적인 자세를 취함으로써 위축 되게 됩니다. ​ *상대방이 온순하게 보이는 꿈 -장차 상관하게 될 어떤 인물이 미온적인 태도를 취하거나 허약함을 드러내어 속을 끓이게 됩니다.


상극
상극

상극

상극에서 앞쪽에 있는(극하는) 입장은 상대방의 희생으로 자신의 이익을 보게 되는 입장입니다. 그야말로 나무가 흙의 자양분을 흡수하는 것과 같습니다. 극을 당하는 입장은 상대의 통제, 제한, 부담을 받는 입장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나치면 좋지 않지만, 적합한 긴장과 도전은 새로운 삶을 만들어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하기 때문에 부정적으로만 볼 수 없습니다. 정리해보시면 생해주는 입장은 곧 극을 당하는 입장과 같고, 생을 받는 입장은 극을 하는 입장과 같습니다.

이렇게 순환합니다.

1-오은영 사주
1-오은영 사주

1-오은영 사주

이런 사주구조를 가지고 있는 유명인은 오은영 박사가 있습니다. 일단, 공감능력을 잘 발휘하려면 인성(편인, 정인)의 기운이 발달해야 합니다. 인성이란? 무언가 저장하고 받아들이는 기운이기 때문에 인성만 발달한다면 타인의 이야기를 존중해줄 줄 아는 사람이 됩니다.

또한, 구조 자체가 인비식의 구조를 갖추고 있어야, 내가 받아들이고 표현하는 능력까지 훌륭하게 해낼 수 있습니다. 인비식을 갖춘 그런 일주는 병인일주, 정미일주, 무술일주, 기사일주, 경신일주, 신축일주가 있습니다.

같은 잘못을 하지 않는 사람

같은 실수나 잘못이라고 하더라도 종류에 따라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모르고 하는 잘못, 두번째는 알고도 하는 잘못이 있습니다. 사람이 실수를 하지 않을 수는 없습니다. 사람이니까요. 그렇지만 알고도 하는 실수를 계속합니다. 그러면 그것은 어떤거에 해당이 될까요? 알고도 실수하는 사람들은 학습능력이 부족한 점이나 배려가 미흡한 사람이 되겠죠. 우리는 이런 사람을 만나기보다. 한번 실수를 실수로 인규정하고 내가 나 자체를 통제하고 컨트롤하려는 노력을 가진 사람을 만나야 우리의 인생이 평안해집니다.

또한, 사람과 사람사이라는 것이 태어난 환경이 다른 것으로 다양하게 태어남을 맞춰가는 힘을 가진 것도 이런 유형의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삶에 일에 몰두하는 사람

삶에 대한 열정은 사실 연애단계에서 요구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결혼까지 진지하게 생각하는 관계라면 무요건 갖춰야할 덕목입니다. 현대 사회는 챗GPT나 AI, 경기침체로 인한 우려로 고용에 대한 불확실성이 심화되고 있어서 어떤 일이든 성실함을 가지고 내 삶에 일에 몰두하는 사람이 이 시대에 경제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이 됩니다. 사실, 이혼의 사유로 두번째로 높은 것이 바로 “경제적인 이유”가 되기 때문에 오랜 관계를 지속하기 위해서는 이런 것들이 무요건 필요한거죠. 이와 반대로 비식재의 구조를 가진 인원은 내가 주체가 되어서 열심히 근면하게 일을 해내는 성실함으로 목표와 결실을 만들어내는 사람입니다.

이런 사람들은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있으므로 삶에 대한 주체성과 생기가 넘치는 가진 사람이라고 하겠습니다.

상생

상생에서 앞쪽에 있는(생 해주는) 입장의 오행은 자기가 가진 것을 뒤쪽에 있는 오행에게 희생하고 헌신하는 입장입니다. 나무를 예로 들면, 자신의 몸체를 태워 불을 더 활활 타게 해주는 것과 같습니다. 반대로 뒤쪽에서 생을 받는 입장은 그 도움을 받는 입장입니다. 도움을 받는 입장이므로 기본적으로는 긍정적인 요소로 판단합니다. 그렇지만 지나치게 도움을 받으면 응석받이가 되고 게을러지거나 도전정신이 부족하게 되어 오히려 자립심을 기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2-이강인 사주

이런 유형을 타고난 사주구조를 관인비의 구조를 가진 사주라고 합니다. 관인비의 구조를 잘 갖추고 있는 유명인은 축구선수 이강인이 있습니다. 관인비의 사주 구조를 갖춘 인원은 자신을 잘못이나 과거로부터 해답을 얻고 그를 통하여 반복하지 말아야겠다는 자기 통제가 강한 사람이 많아서 일을 자율적으로 맡기더라고 충분한 책임감을 가지고 일을 멋지게 해내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런 관인비의 사주구조를 갖기 유리한 일주는 무인일주, 기사일주, 경술일주, 신사일주, 임신일주, 계축일주입니다.

3-임영웅 사주

이런 구조를 잘 타고난 인원은 가수 임영웅입니다. 비식재의 구조를 잘 타고나서 내 일에 대한 프라이드를 가지고 거침없이, 성실하게 수행하는 밀고 나가 목표를 이루기 유리한 일반적인 비식재의 구조입니다. 단식으로 이런 구성을 가지기 유리한 일주는 갑인일주, 을미일주, 병술일주, 정사일주, 무신일주, 기축일주가 있습니다.

매번 묻는 질문

상극

상극에서 앞쪽에 있는(극하는) 입장은 상대방의 희생으로 자신의 이익을 보게 되는 입장입니다. 관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오은영 사주

이런 사주구조를 가지고 있는 유명인은 오은영 박사가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같은 잘못을 하지 않는

같은 실수나 잘못이라고 하더라도 종류에 따라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