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신용등급 점수표 K뱅크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토스 신용등급 점수표 K뱅크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신용등급 점수표 와 신용점수 올리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신용등급이 사라진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2021년 1월 1일부터 신용등급제가 사리지고 신용점수제로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이 신용점수제 다시 말해 신용등급 점수표에 대하여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 카카오 뱅크, 토스, 뱅크 그린카이샐러드 같은 앱에서 신용점수를 조회했는데 신용점수를 조회했는데 급작스럽게 떨어진 점수를 보고 당황하시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신용등급제에서 신용점수제로 바뀌면서 점수를 계산하는 방법이 바뀌어서 급작스럽게 일시적으로 점수가 떨어지신 분 들이 있습니다.

신용점수제가 어떻게 계산이 되는지 파악해야 우리의 금융생활에 큰 도움이 되니 이 신용점수제 즉 신용등급 점수표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건강한 신용거래 이력 관리
건강한 신용거래 이력 관리

건강한 신용거래 이력 관리

대출을 많이 받지 않는 것과 연체하지 않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연체는 10만 원 이상 5 영업일 이상 연체를 하는 경우 기록에 남으니까 이점 참고하셔서 잘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연체를 한다거나 큰 한도 대출을 받을 때 아니면 현금서비스, 카드론, 이자 납부 연체는 신용점수를 하락시키는 요인이므로 연체를 하지 않으면서 신용을 쌓아야 합니다. 그리고 대출이 있으면 상환하는 순서도 중요합니다.

첫 번째는 옛날의 연체부터 상환하는 것이 좋고, 두 번째는 이율이 높은 순서부터 상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세 번째는 금액이 큰 절차로 상환을 하시는 것이 신용점수가 낮아지는 것을 막고 신용점수를 빠르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신용정보량 현황 확인
신용정보량 현황 확인

신용정보량 현황 확인

본인의 신용 점수를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에는 카카오 뱅크, 토스, 뱅크 샐러드와 같은 앱으로 실시간으로 신용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대출, 지연 등이 있습니다. 이같이 변동사항이 있으면 신용정보에 이상이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리 문의해도 신용정보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신용점수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소나 연락처가 변경되면 금융회사에 신고해야 합니다.

요즘에는 주소나 연락처 등 대량으로 변경할 수 있는 사이트도 있지만 대량으로 변경이 불가능했던 곳도 있어 금융기관에 바로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나의 신용점수를 요즘에 동안 비용 없이 조회할 수 있는 핀테크 앱들이 많은데요. 카카오 뱅크나 토스, 뱅크 그린카이샐러드 등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올크레딧 KCB
올크레딧 KCB

올크레딧 KCB

올크레딧 KCB의 경우 전 국민을 대상으로 1년에 3번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1월에서 4월, 5월에서 8월, 9월에서 12월에 이용할 수 있었으나 이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4개월마다. 1번을 제공하는 것으로, 신청기준으로 24시간 이내에는 횟수 중요하지 않게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① 위의 링크를 통해 올크레딧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줍니다. ② 금융소비자보호에서 전민중 무료 신용조회를 선택한 후에 비회원 아니면 회원용 전민중 무료 신용조회 열람이 가능합니다.

비회원으로 접속할 경우 스마트폰 본인인증이나 신용신용카드 본인인증으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③ 신용등급을 확인해줍니다.

신용신용카드 및 체크신용카드 사용

신용카드를 사용하되, 지연 없이 잘 갚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용카드 발급시 자신의 소비패턴을 확인해 이용한도의 30~50%내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소비를 하더라도 한도를 줄이고 꽉 채워서 사용하는 것보다, 한도를 높여 여유롭게 소비하는 것이 신용도를 지키는 데 더 좋습니다.

또한, 신용신용카드 갯수는 3장 이본인이 좋고, 카드론이나 할부보다는 일시불로 사용하는 것이 신용점수에 유리합니다.

체크카드의 경우, 신용도 가점항목에 해당되어 최소 6~12개월간 30만원 이상 사용하면, 신용점수가 최대 40점이 추가 부여됩니다.

신용등급 점수표

우리나라의 신용등급 점수표 기본적인 두 곳은 KCB (올크레딧)과 NICE (나이스, 마이크레딧)입니다. 신용등급은 1등급부터 10등급까지 있는데요. 두 기관 별 신용등급 점수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등급은 본인의 각종 경제지표(상환 이력 정보, 신용거래 형태, 신용거래기간, 빚 수준)를 참고하여 산정이 됩니다.

매번 묻는 질문

건강한 신용거래 이력 관리

대출을 많이 받지 않는 것과 연체하지 않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정보량 현황 확인

본인의 신용 점수를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올크레딧 KCB

올크레딧 KCB의 경우 전 국민을 대상으로 1년에 3번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