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랭크 효과 7가지, 30일 뒤 찾아오는 변화는(30일 챌린지 표)

플랭크 효과 7가지, 30일 뒤 찾아오는 변화는(30일 챌린지 표)

몸무게와 상관없이, 다이어트 효과와 상관없이 30일만 딱 한번 해보자는 마음으로 빼먹지 않고 했습니다. 그런 식으로 해서 오늘 이렇게 30일 후기를 적어봅니다. 특수한 후기 내용은 없지만 저처럼 플랭크 왕초보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 플랭크 30일 운동법 중간에 2분 15초 이상 몇번 한적이 있지만 의지가 약해서 마지막날인 오늘도 3분의 벽은 넘지 못했네요. 그래도 시간을 늘려가며 했는데 어깨 및 허리통증은 처음보다.

확연히 줄었습니다. 31일 트레이닝 어플은 특별한것 없고, 운동을 했는지 안했는지 클릭한번으로 체 크하는게 고작입니다. 다만 저 칸을 채우겠다는 생각으로 하게되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것 같습니다.


나름 가장 기본에 맞춘 홈트일지 작성하기
나름 가장 기본에 맞춘 홈트일지 작성하기

나름 가장 기본에 맞춘 홈트일지 작성하기

처음부터 운동량을 많게 붙잡으며 잡고 한시간 혹은 한시간 넘게 운동을 하기에는 너무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아예 처음부터 운동량의 기준을 낮게 붙잡으며 잡고 점점 늘려가자라는 마인드로 시작을 했습니다. 나름 혼자만의 숙제 같은 느낌으로 일지작성을 해보았는데, 확실히 일지작성을 하지 않고 운동할 때 보다. 더 열심히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 (강추) 홈트 첫날에는 푸시업5회씩 20set를 진행해서 딱 100회만 채웠습니다 set당 횟수가 적은 만큼 세트마다.

쉬는 시간을 15초로 정해놓고 1set에서 20set까지 아무리 힘들어도 set마다.

나도 한 때 괜찮았는데 ....
나도 한 때 괜찮았는데 ….

나도 한 때 괜찮았는데 ….

2019년 6월 , 보라카이에서.. 저도 한 때 10년정도 태권도 엘리트 선수생활을 하며 나름 운동을 많게 했었습니다 물론 이 때는 태권도를 그만두고 직장을 다니며 헬스장에서 깨작깨작 운동하며 나름 해외여행을 간다고 난생처음으로 제 돈을 주고 ”닭가슴살”을 사먹으며 다이어트도 해봤답니다. .ㅎㅎ 이것도 잠시 여행다녀온 후 저의 먹성은 하늘을 치솟았고 저의 육체는 겉잡을 수 없이 보잘것 없어져갔습니다.

플랭크 30일 효과는?
플랭크 30일 효과는?

플랭크 30일 효과는?

플랭크 운동을 30일 정도 했을 때의 효과는 어떨까요? 많은 사람들의 후기를 보면 첫번째 가장 존재감 있는 것이 다이어트 효과였습니다. 적어도 1~2kg 정도는 플랭크 만으로도 감량이 되었다는 후기가 많게 있었습니다. 이와 함께 어깨와 허리의 통증이 많게 줄어들었다는 경험담이 가장 많게 있었습니다. 평소에 조금만 무리해도 통증이 오던 부위인 어깨와 허리가 플랭크를 한 달간 진행한 뒤에 눈부시게 약해졌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플랭크 만으로도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최대한 꾸준하게 계획을 세워서 운동을 진행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표를 보면 30일간의 인터벌을 대략적으로 정리해 놓은 표입니다. 초반에는 20초 정도로 진행하다가 30일경에는 무려 5분까지 플랭크 시간이 증가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코어 근육이 강해져서 버틸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나름 가장 기본에 맞춘 홈트일지

처음부터 운동량을 많게 붙잡으며 잡고 한시간 혹은 한시간 넘게 운동을 하기에는 너무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도 한 때 괜찮았는데

2019년 6월 , 보라카이에서.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플랭크 30일 효과는?

플랭크 운동을 30일 정도 했을 때의 효과는 어떨까요? 많은 사람들의 후기를 보면 첫번째 가장 존재감 있는 것이 다이어트 효과였습니다. 호기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