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편 서울대 본원 난소기형종 수술 후기 서울대 산부인과 간호간병통합병동 입원 후기

4편 서울대 본원 난소기형종 수술 후기 서울대 산부인과 간호간병통합병동 입원 후기

알면타고 모르면 못타먹는게 보험입니다. 본인이 혹은 내 가족이 내 형제가 중증 질병에 걸리면 최우선으로 명의를 찾는것이 우리 사람들의 심리 일 것입니다또 명의를 찿는것이 쉽지 않고 소문을 듣거나 병원관계자들께 물어 선택진료를 하게 되지요 그래서 이번에는 미국경제지에서도 인정하는 포브스 경제지에 공개된 명의 명단을 올려드리오니 병원 방문전 무조건 전화해보시고 방문하시기 바립니다혹은 병원 홈페이지 접속하여 현재 재직중인지진료가 어느 요일인지 등등을 알아보고 내원하셔야 합니다.

5년생존율이 81 정도로 부인암 중에서는 예후가 괜찮은 축에 속합니다. 특히 저등급 자궁내막암은 밖으로 전이하는 경우가 별로 없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자궁의 근육이 위장관처럼 일종의 배리어 역할을 해 줘서 밖으로 퍼지기 쉽지 않고, 또 완전한 절제를 하는 것이 쉬워서일 수 있어요. 특히 자궁내막에만 존재하는 경우 5년 생존율 95로 매우 예후가 괜찮은 편. 하지만 주변으로 퍼진 경우 69, 원격전이가 있을 경우 17로 생존율이 많이 떨어지며, 이 경우 암의 아형도 나쁜 아형일 가능성이 높다.


imgCaption0
합격자 등록 및 등등 사항

합격자 등록 및 등등 사항

최종합격자는 임용 후 임용후보자 등록하여야 하고 등록 유효기간은 1년이며, 병원이 필요할 경우 연장될 수 습니다. 채용과정에서 편견이 개입될 수 있는 지원자의 인적사항 등을 기재하거나 언급하는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응시원서 기재사항이 사실과 다를 경우 합격 혹은 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또한 수탁 운영하고 있는 의료기관에서의 근무와 동종 직무를 수행하는 다른 부서에서도 근무할 수 있다는 점도 고려해야겠습니다.

자시한내용은 인사팀 0220723211,271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본격적인 수술 준비

17002000 침대로 가서 짐을 풀고 있으니 약을 챙겨주시면서, 장운동 약이니 식사하기 전에 복용하라고 하셨습니다. 5시 반 쯤 되자 병동 첫 식사이자 수술 전 마지막 식사가 나왔어요. 병동 식사는 거의 모든 환자에 적합하도록 간이 전체적으로 심심한 맛이었다. 8시 반 이후부터는 금식이고 물도 마셔서는 안된다는 말에, 입맛은 없었어도 다. 비워내었다. 첫 끼니 때 환자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안내문이 나오니 앞으로의 식사를 위해서 맞게 활용해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식사를 마친 후 시간이 지나자, 링겔을 위한 정맥주사를 놓으러 간호사가 침대로 왔다. 링겔을 달고 다니면 관장시간에 화장실 갈 때 불편할 것 같아서 관장부터 하고 난 후 링겔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아니었다. 나는 정맥주사를 놓을 때 간호사가 혈관을 찾지 못해 2~3번 시도합니다.

수술 1일차 교수님 회진, 소변줄 링거 제거

교수님 회진 시간을 놓칠까봐 걱정을 해서 인지 새벽에 잠들었는데도, 오전 7시쯤 눈이 저절로 떠졌다. 잠을 푹 잔 것도 아닌데 링겔을 맞아서 그런지 별로 피곤하진 않았습니다. 그리고 목이 칼칼함이 느껴졌다. 수술 후 추위를 느끼는 환자를 위해 창문 쪽 히터를 밤새도록 빵빵하게 틀어주셔서인지 목이 많이 건조해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기상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서, 가운 입은 남자분이 내 이름을 부르며 침대로 불쑥 찾아오셨다.

비몽사몽으로 주사 바늘을 맞아야 했다. 수술 후 조직 검사에 참고하기 위해 혈액을 채취해가는 듯 보였습니다. 갑자기 정신이 번뜩 들었다. . 그때서야 지금의 내 상태가 눈에 들어오기 시작하였습니다.

무통주사를 차고 있었고, 못 보던 주사 바늘이 몇 군데 더 생겨 있었습니다. 밤새도록 화장실 가고 싶은 생각이 전혀 없었는데, 소변 줄을 차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질환이 생기는 이유는 대개 방수 배출이 원활해지지 않기 때문. 방수는 눈에 영양성분 공급과 세균 세척을 위해 있는 물질인데, 이 때문에 지방질이나 단백질, 세균 등이 많아서 방수를 통과하게 하는 막이 막힐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방수 배출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는 원인이 아직 확실하게 다. 밝혀지지는 않았습니다. 특히 정상안압 녹내장 환자의 경우는 현재 의학계에서도 최우선으로 안압을 더 떨어뜨리면 시신경 자체 손상을 막을 수 있다는 대처법만 알 뿐 확실한 발병 원인은 모른다.

검사 및 예방

대부분의 건강검진 프로그램에는 안압 측정과 안저사진 촬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두 검사에서 이상 소견이 있을 경우 안과로 의뢰되어 시야검사나 광간섭 단층촬영을 하여 녹내장을 진단하게 됩니다. 안압검사 방법으로는 눈에 공기를 내보내 반대쪽으로 나오는 바람이 불어오는 속도를 사용해서 안압을 재는 공기식 안압계Tonometry를 사용한 방법이 가장 많이 쓰이며, 눈에 기계를 대어 안압을 측정하는 골드만 방식의 안압계도 있습니다.

정확도에 있어 골드만이 공기식보다. 놀라운 편입니다. 참고로 자기 전과 일어나기 전에 안압차는 3 정도. 최우선으로 녹내장이 의심되거나 검사를 한다면, 시야결손검사visual field test와 안저검사ophthalmoscopy, OCT 촬영 등등을 사용합니다. 우각검사법gonioscopy은 전방각경검사라고도 불리는 검사로, 녹내장의 종류를 알 수 있는 검사법입니다. 녹내장, 아니 모든 중증 안과 질환은 암처럼 조기 검진이 매우 중요합니다.

1소아질환

소아성형외과

자주 묻는 질문

합격자 등록 및 등등 사항

최종합격자는 임용 후 임용후보자 등록하여야 하고 등록 유효기간은 1년이며, 병원이 필요할 경우 연장될 수 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격적인 수술 준비

17002000 침대로 가서 짐을 풀고 있으니 약을 챙겨주시면서, 장운동 약이니 식사하기 전에 복용하라고 하셨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수술 1일차 교수님 회진, 소변줄 링거

교수님 회진 시간을 놓칠까봐 걱정을 해서 인지 새벽에 잠들었는데도, 오전 7시쯤 눈이 저절로 떠졌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