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포도 경험했어요 당도최고 샤인머스켓 망고포도 대추포도 사과포도 뭐라고 불러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얼마전 티비에서 샤인머스켓을 먹는 장면을 봤는데, 너무 달콤하게 생겨서 저도 한 번 이마트에서 파는 샤인머스켓을 구매해봤습니다. 정말 먹음직스럽게 생겼습니다. 그럼 가격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이마트에서는 샤인머스켓 23송이를 24,900원에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여기에 5,000원 추가 할인을 받아서 19,900원에 샤인머스켓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샤인머스켓은 3송이가 들어있었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2송이 밖에 없습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한 송이는 바로 물에 담궈뒀기 때문에 2송이 밖에 없는 것입니다.
박스 옆면에는 국산 샤인머스켓이라고 쓰여있습니다.
샤인머스켓 먹는 법 보관 법
깨끗이 씻어서 껍질채로 먹는 샤인머스켓 샤인머스켓은 씨가 없는 포도다. 간혹 씨가 있는 경우도 있지만 씨 없는 망고향 포도인 것이 특징입니다. 수확을 한 뒤 익을 수록 노란빛을 띄고, 보관을 꽤나 오래 할 있습니다. 후숙을 하면 당도가 더욱 높아집니다. 실내에서 24일정도 보관하면 후숙성이 됩니다. 그 후 한송이씩 신문지나 종이로 싸서 냉장보관을 하면 됩니다.
새콤한 맛이 별로 없습니다.
저는 굉장히 새콤하고 달달한 맛이 날줄 알았는데, 새콤한 맛보다. 달달한 맛이 훨씬 더 많이 납니다. 그래서 티비에서 샤인머스켓을 먹은 사람들이 망고와 비슷한 맛이 난다고 했던 것 같습니다. 어쨌든 일반 포도에서 느낄 수 있는 새콤한 맛은 생각보다. 덜하다는 것을 알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정말 신선량한 샤인머스켓을 먹는다면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상상했던 맛과는 살짝 달랐기 때문에 앞으로는 25,000원이라는 거금을 투자해가면서까지 샤인머스켓을 사먹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저는 5점 만점에 3점 주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