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암 생존율 높이는 위암 환자에게 좋은 음식

위암 생존율 높이는 위암 환자에게 좋은 음식

위암은 조선에서 가장 자주보이는 암 중 하나입니다. 2022년 기준으로 한국의 위암 발생률은 10만 명당 70.3명으로, 세계 1위입니다. 위암은 조기에 발견하면 생존율, 완치율이 높은 편이지만,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아 조기 발견이 쉽지 않습니다. 위암의 초기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imgCaption0
치료 후 관리생존율

치료 후 관리생존율

유방암은 치료 후 5년 생존율이 76로 좋은 암이지만, 치료 과정에서 정서적, 육체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암입니다. 가족과 지인들은 유방암 환자가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단란한 자연생태계를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환자 자신도 빠른 시일 안에 일상생활에 적응하면서 마음의 안정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유방암은 수술 후 5년 이내에 가장 많이 재발하므로 첫 2년간은 3개월, 3년째부터는 6개월마다.

정기검진을 받는 게 좋습니다. 평소와 다른 증상이 지속해서 나타난다면 담당 의사와 꼭 상담하셔야 합니다.

유방암 환자 식생활

유방암에 특정 식품이나 영양소, 비타민이 좋다고 하는 말들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발생한 암이 갑작스럽게 식생활을 바꾼다고 해서 완화되거나 사라지지 않습니다. 다만 올바른 식습관으로 몸의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함으로 수술과 항암치료를 견딜 튼튼한 체력을 만드는 것입니다. 전문가들이 유방암 환자들에게 권장하는 바람직한 식생활은 아래와 같습니다. 편식하지 않고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의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합니다.

튀긴 요리는 삼가고 쪄서 먹는 음식이 좋습니다. 탄 음식은 먹지 않습니다. 육류는 되도록 기름이 없는 것을 먹고, 뼈째 먹는 생선이 좋습니다. 칼슘을 많이 섭취합니다.

위암 진단 방법

위암 진단을 위한 검사는 다소 불편할 수 있지만, 초기에 위암을 발견하면 치료의 효과가 크게 높아집니다. 따라서 증상이 의심될 경우, 적극적으로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사선 검사위장 조영술 이 검사는 위와 소장의 모양과 기능을 조사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방사선을 통해 위의 형태와 이상 여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위 내시경 검사 이 검사는 위암의 가장 구체적인 진단 방법 중 하나로 꼽힙니다. 위암의 초기 증상이나 작은 크기의 종양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사 중에는 의심되는 부위의 조직을 채취하여 조직학적으로 검사하기도 합니다. 또한, 위암과 연관된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감염 여부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면 내시경 검사: 보편적인 위 내시경 검사는 불편함을 느끼는 감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위암 경과 및 합병증

위 절제술 후유증 위 절제술 이후에는 끼니 관련 문제로 복통, 설사, 식은땀, 현기증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위가 일부나 전체 제거되어 일어나는 것이며, 소량의 음식을 자주 섭취하여 완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전체 제거 후에는 비타민 B12의 흡수 문제로 빈혈과 신경 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 정기적인 투여가 필요합니다. 복강 내 암세포의 확산에 따른 복수 발생 시, 이뇨제를 시도할 수 있으나 십중팔구 반응하지 않습니다.

환자의 복부 팽만감이 심할 경우 복강 내의 액체를 바늘로 제거하는 방법이 사용됩니다. 복강 내 암세포 확산에 의한 장폐색 발생 시, 금식과 코를 통한 비위관 삽입으로 위액을 배출하고 감압시킵니다. 원격 전이에 따른 증상은 여러 치료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위암의 원인

위암의 원인은 하나로 일축하기 어렵습니다. 그만큼 여러 요인들이 겹쳐 위암을 유발하기 때문이죠 그럼, 위암을 유발할 수 있는 여러 원인들에 관하여 알려드릴게요 1. 짜거나 매운 것을 자주 먹는 식습관. 흔히들 한국인의 식습관이 위 건강에 좋지 않다는 말을 하죠. 이는 명백한 사실입니다. 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먹는 한국인의 특성상, 위암에 걸리기 쉽죠 이런 부류의 음식들을 줄여봅시다. 2. 흡연에 의한 위암 발병. 백해무익한 담배, 여러분의 건강을 위해서라면 전자담배로의 전환이라도 고려해보세요 3. 위암은 가족력이 크게 작용하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에, 여러분의 가족 중 위암에 걸렸던 사람이 있다면, 여러분은 꼭 식습관을 대체하고 금연을 해야합니다.

위암 예후와 예방

위암 예후는 종양의 크기, 확산 정도에 따라 다르며 조기 발견이 중요합니다. 5년 생존율은 종양의 크기와 확산 정도에 따라 다르며, 조기 발견 시 생존율이 높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치료 후 관리생존율

유방암은 치료 후 5년 생존율이 76로 좋은 암이지만, 치료 과정에서 정서적, 육체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암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유방암 환자 식생활

유방암에 특정 식품이나 영양소, 비타민이 좋다고 하는 말들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위암 진단 방법

위암 진단을 위한 검사는 다소 불편할 수 있지만, 초기에 위암을 발견하면 치료의 효과가 크게 높아집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