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격증 유효기간제 도입 및 국가주민자격증 운영 표준안 제정으로 변경하는 것

주민신분증 유효기간제 도입 및 국가주민신분증 관리 표준안 제정으로 변경하는 것

일본/정착,생활팁 [일본 생활] 가나가와 현 / 대한민국 운전면허증을 일본 운전면허증으로 업데이트하기 기본적으로 타이틀에 넣은 안내 페이지를 보면 모든 정보가 있습니다. 도 있으니 자세한 소스는 공식에서 공급하는 정보를 참고하는 게 더 좋습니다. 가나가와현에 살고 있는 인원은 가나가와현 경찰 운전면허 센터 (神奈川県警察運転免許センター , ) 에 가서 변경 수속을 밟게 됩니다.


사용 범위
사용 범위

사용 범위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신분증이 요구되는 온∙오프라인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은행, 편의점, 국영기업 등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QR 코드나 NFC로 쉽게인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문운전면허증은 번역공증이나 국제운전신분증 없이도 외국 (63개국)에서 운전 가능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받는 방법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으려면 다음과 같은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국가신분증 관리 표준안으로 바뀌는 것들?
국가신분증 관리 표준안으로 바뀌는 것들?

국가신분증 관리 표준안으로 바뀌는 것들?

현재 신분증에는 기재가능했던 한글 성명의 최대 글자수가 여권에는 8 자, 청소년증이나 운전면허증, 그리고 장애인등록증에는 10자, 국가유공자증에는 얼마 전까지 14자 주민등록증에는 18 자로 제각각 다르게 적용되어 왔어요. 이러한 글자 수 제약 때문에 2만 명이 훨씬 넘는 사람들이 신분증에 자기 이름을 완전하게 기재하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정부는 신분증에 문서 가능했던 최대 글자 수를 한글 성명은 19자, 로마자 성명은 37자로 통일해 앞으로는 우리나라의 모든 국가신분증에서 국민과 외국인의 성명이 온전하게 표기되도록 하겠다는 방침을 내세웠습니다.

3.오프라인

국내 운전면허 시험실 파출소 국내 국제공항

인천시 국제공항 김해 국제 공항 제주 국제 공항 발행 가능 시간 9 – 12시 / 13 – 18시 주말, 공휴일 불가 수수료율 : 8500원 > 오프라인을 통해서 국제 운전면허를 발급하는 시간은 대기시간이 없습니다.는 전제하 즉 앞선 진행자가 없습니다.는 전제하에 조금은 30분 이내에 완료가 가능합니다. 특히 국제공항에서 발급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은 가장 적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단 국제공항에서 발급을 진행하는 경우라면 앞선 대기가 얼마나 존재할지 모름에 비행시간과 문제가 생기지 않게 미리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가신분증 운영표준안은 언제부터 시행되는가?

국가신분증 표준안은 지난 6월 5일에 국가보훈신분증 개편을 통해서 이미 그 적용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행정안전부는 6월 8일부터 28일까지 행정예고를 통해서 국민들의 의견들을 수렴하고 국가신분증 표준운영을 확정하고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신분증 유효기간제 도입에 대해서는 법 개정이 요구되는 만큼 주민등록법 개정을 위해 국회에서 논의할 것임을 발표하였습니다.

태그 방법과 주의 사항

모바일 신분증 앱을 설치하고 본인확인 절차를 완료한 후, 모바일폰에 IC 운전면허증을 태그하여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행 받을 수 있습니다. 태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NFC 기능을 켜고 IC 운전면허증의 칩 부분을 핸드폰 뒷면에 가까이서 대고 모바일 신분증 앱에서 ”모바일 운전신분증 발급” 버튼을 누릅니다. 아이폰: 스마트폰의 NFC 기능이 자동으로 켜지므로 IC 운전면허증의 칩 부분을 핸드폰 상단에 가까이서 대고 모바일 신분증 앱에서 ”모바일 운전신분증 발급” 버튼을 누릅니다.

태그 시 주의할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2개 이상의 이동통신단말에서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즉, 한 번 발급된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다른 스마트폰으로 옮길 수 없습니다.

운전신분증 유효 기간과 갱신 ()

나는 아직 갱신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어서 여기서부터는 경험담이 아닌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한 정보뿐입니다. 외국 면허증에서 일본 면허증으로 변경한 면허증은, 일본의 새로운 운전자와 같은 취급을 받는다. 그렇기 때문에 유효기간은 발행 후 맞는 3차례 생일의 1달 후까지입니다. (그니까 그 해에 생일 지나고 면허증을 변경하는 게 유효기간적으로는 가장 좋음) 그전까지 면허증을 절대로 갱신해야 귀찮은 짓을 또 안 할 수 있어요.

운전신분증 갱신기간이 다가오면, 파출소 운전과에서 엽서(하가키, はがき)가 집으로 도착한다고 합니다. 그 하가키를 포함한 요구되는 서류를 가지고 다시 센터에 가서 갱신 절차를 밟으면 됩니다. 에 기재되어 있는 운전신분증 갱신대상자에 대한 내용입니다.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사용 범위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신분증이 요구되는 온∙오프라인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국가신분증 관리 표준안으로 바뀌는

현재 신분증에는 기재가능했던 한글 성명의 최대 글자수가 여권에는 8 자, 청소년증이나 운전면허증, 그리고 장애인등록증에는 10자, 국가유공자증에는 얼마 전까지 14자 주민등록증에는 18 자로 제각각 다르게 적용되어 왔어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오프라인

국내 운전면허 시험실 파출소 국내 국제공항인천시 국제공항 김해 국제 공항 제주 국제 공항 발행 가능 시간 9 12시 13 18시 주말, 공휴일 불가 수수료율 : 8500원 > 오프라인을 통해서 국제 운전면허를 발급하는 시간은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