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특고 고용취약계층, 4차 추경 7조원 대

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특고 고용취약계층, 4차 추경 7조원 대

교육환경사회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2023년 첫 추가경정예산 130억 원을 편성했다. 지난 본예산 심의 시 삭감됐던 예산 중 어르신 교통비 지원 사업 등을 제외한 대부분의 예산이 반영된 결과다.


2차 방역지원금 소상공인 대상
2차 방역지원금 소상공인 대상

2차 방역지원금 소상공인 대상

중소기업 포함 소상공인 370만 명에게 600만원에서 1000만원까지 차등 지급합니다. 소상공인과 소기업뿐 아니라 매출액 30억 미만의 중기업도 대상입니다.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국세청 DB를 활용해서 대상자를 선별할 계획입니다. 상향지원업종이라는 단어가 등장하는데 매출이 40 이상 감소한 항공운송업, 여행업, 공연전시업, 예식장업, 스포츠시설운영업 등 50개 업종과 방역 조치 대상 중기업을 지칭합니다.

상향지원업종은 업체의 수익 규모와 수익 증감폭에 따라 700만원에서 100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 일반 소상공인 등은 600만원에서 800만원까지 지원됩니다.

특수고용형태특고 근로자란
특수고용형태특고 근로자란

특수고용형태특고 근로자란

학습지 교사, 학원 강사, 스포츠 강사, 방문 판매원, 학원버스 운전기사, 간병인 등입니다. 수입이 급감한 급여 내역, 수입 내역 등 증빙 데이터를 내면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1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은 지원자 176만 명에게 월 50만원씩 석 달, 총 150만원을 지원한 바 있습니다. 이번 2차 긴급고용안전지원금은

최대 200만 원 지원을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4차 추경 매출이 급감한 자영업자 소상공인 지원 소상공인 새희망 자금을 지원합니다.

4차 추경 생계 위기에 처한 저소득층

생계 위기에 처한 저소득층에 긴급 생계비 자금을 지원합니다. 아동 특별 돌봄 지원, 비대면 활동을 위한 통신비 지원 등 개별화된 긴급재난 지원 패키지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당정은 오는 9월 말 추석 명절을 기회로 서민물가 관리 등 민생부담 완화, 전통시장과 중소기업 지원 등에 중점을 두는 민생안정 대책도 함께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최인호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당 차원에서도 추석 전에 추경안이 국회에서 통과되고 신속히 집행돼 서민생활 및 고용안정 등을 지원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뒷받침 해나가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2차 방역지원금 소상공인

중소기업 포함 소상공인 370만 명에게 600만원에서 1000만원까지 차등 지급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특수고용형태특고 근로자란

학습지 교사, 학원 강사, 스포츠 강사, 방문 판매원, 학원버스 운전기사, 간병인 등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차 추경 생계 위기에 처한

생계 위기에 처한 저소득층에 긴급 생계비 자금을 지원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