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오 파마슈티컬스(PHIO) 주가 PH762 흑색종 피부암 신약 임상 1상 FDA 승인

피오 파마슈티컬스(PHIO) 주가 PH762 흑색종 피부암 신약 임상 1상 FDA 승인

건강정보와 소소한꿀팁건강관련정보량 우리나라에서 가장 자신있는 피부암이 뭔지 아시나요? 바로 발톱과 손톱에 검은 선의 형태로 나타나는 발톱흑색종과 손톱흑색종 이라고해요. 흑색종은 진단과 치료가 늦어지는 경우가 많고 워낙 경과가 좋지 않아 사망에 이르는 경우가 많습니다.고 해요. 혹시 발톱 혹은 손톱에 검은 선을 가지고 있으신가요? 세로로 검게 나타나는 표시 외에는 특히 다른 증상이 없기 때문에 별것 아닌 것으로 간과하기가 쉽지만 이러한 증상을 흑색조갑증이라고 부르는데 이것은 가장 자신있는 피부암인 흑색종의 증상일 수 있다고 해서 주의해야 합니다.


imgCaption0
손톱, 발톱에 생긴 검은 세로줄과 흑색종 관계

손톱, 발톱에 생긴 검은 세로줄과 흑색종 관계

손톱 그리고 발톱 그중에서도 엄지발톱이 까만색이 되는 것 자체는 그리 신기한 일은 아닙니다. 멍이 들수도 있고 해서 한번씩 어떤 이유로 색이 변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점이 생길 수도 있었으나 발톱 손톱에 생기는 점에는 양성은 흑색조갑증이라는 이름이, 악어른을 경우는 악성 흑색종이라는 이름이 붙습니다. 손톱 발톱에 까만 세로줄 생기면 혹시나 흑색종 아닐까 걱정을 하게 되지만 그러나 이 중에는 양어른을 흑색조갑증일 확률이 높습니다.

이 경우는 손톱 발톱이 시작되는 부분에 있는 조모 즉 손발톱이 자라나오는 뿌리부분에 색소를 제작하는 세포가 침입한 것이 원인입니다. 이 세포로 인해 새로 만들어지는 손톱 발톱이 까맣게 변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된 것이 바로 손톱 발톱 까만 세로줄 입니다. 그리고 한번생기면 피부에 생긴 점과 마찬가지로 사라지는 일 없이 지속적으로 그 자리에 있습니다.

몸에 점이 생기는 이유

우리 신체는 정상적으로 우리 몸의 DNA 유전자를 보호하기 위해 피부에 색소를 만들어 내는 세포가 있어요. 멜라닌 형성 세포들이 유독 많이 한곳에 집중되게 색칠을 합니다. 보시면 점이 발생한다고 해요. 몸에 점이 하나도 없는 사람들은 없을 거입니다. 이러한 점들 중에서도 신경 써서 봐야 할 점이 있다고 하는데요.기저세포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피부암은 기저세포암이라고 해요. 피부암 유형의 전체의 7580를 차지하고 있다고 해요. 가장 많은 기저세포암의 경우 흔하며 치료가 간단한편이라고 해요. 수술로 제거만 하면 완치가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전이의 가능성도 아주 낮다고 해요. 편평상피세포암 기제저세포암 다음으로 흔한 피부암입니다.

점과 같이 생긴 것이 크기가 크다면?

영국의 BBC에 의하면 사람의 얼굴이나 신체는 평균 40개의 점이 있다고 합니다. 이럴때 점과 피부암 증상을 구분하는 것 중에 하나가 크기인데요. 점이 클 수도 있지만 미국 암학회는 6mm 이상 되는 점은 확인을 해 볼 필요가 있다는 권고안을 냈으니까 혹시라도 크기가 큰 점이나 검버섯 등에서 피부과에서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흑색종 사진, 검버섯 사진과 비교해 보세요

이 사진들이 흑색종 사진이고 첫째 올린 사진제 사진이 검버섯 사진입니다. 몇 가지 특징이 있다고 해서 병원을 가보지 않아도 알 수 있지만 의심스럽다면 당장 피부과에 다녀오는 것이 최선입니다. 자체적으로 진단하고 자체적으로 판단하는 일은 아주 자신있는 일입니다. 그리고 아래는 등에 난 다른 점의 사진입니다. 흑색종이나 검버섯과는 확연한 차이가 있었으나 제 사진 두 가지 모두 심상치 않아 보입니다.

해서 병원에 가서 올바르게 진료를 받은 것이고 점만 잘 관찰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것도 문제가 되는 경우로 발전될 가능성은 높지 않다고 합니다.

점의 색깔이 중요합니다.

평범한 점의 색깔은 갈색 한 가지 색인데 피부암의 경우 여러 가지 색깔이 뒤섞여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고 합니다. 아니면 너무 진한 검은색의 경우도 피부암을 의심해야 합니다. 아래의 사진을 참고해 봅시다. 사진을 보시면 일반 점은 대칭적인 반면제 점도 확인해 보세요 피부암은 비대칭입니다. 그래서 혹시라도 제 점이 비대칭적으로 자라거나 확장하면 의심을 해봐야 한다고 합니다. 선생님 표정은 그럴 가능성이 없어 보이는 듯. 점이나 검버섯은 경계가 비교적 명확그러나 암의 경우 경계가 뚜렷하지 않고 불규칙하게 번지거나 퍼진 모양입니다.

진료 시 보여주신 사진은 마치 손가락이 퍼져나가는 듯한 모습이었는데 여하튼 확인하게 구분이 되기는 합니다. 제 점도 진한 검은색인데 모양이 워낙 점처럼 생겨서 일단 점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점과 피부암 구분하는 방법

어떤 점이 양성점이고 어떤 점이 악성 가능성이 있는지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ABCDE방법이 있는데요. Aasymmetry 비대칭성 점의 가운데를 분배하는 선을 임으로 그었을 때 양쪽의 크기나 모양이 비슷하다면 일반 양성 점일 가능성이 높지만 좌우 비대칭이 심한 경우 악성일 가능성이 있다고 해요. Bborder 경계테투리 이 점을 둘러싼 경계선이 유연하게 직선으로 이어지면 양성점을 의미그러나 경계가 불규칙하거나 급작스럽게 변경하는 부분이 있으면 악성의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관련 FAQ 종종 묻는 질문

손톱 발톱에 생긴 검은 세로줄과 흑색종

손톱 그리고 발톱 그중에서도 엄지발톱이 까만색이 되는 것 자체는 그리 신기한 일은 아닙니다.

몸에 점이 생기는 이유

우리 신체는 정상적으로 우리 몸의 DNA 유전자를 보호하기 위해 피부에 색소를 만들어 내는 세포가 있어요.

점과 같이 생긴 것이 크기가

영국의 BBC에 의하면 사람의 얼굴이나 신체는 평균 40개의 점이 있다고 합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