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월세 세액공제 경정청구 서류 공제 증빙서류

연말정산 월세 세액공제 경정요청 문서 공제 증빙서류

주택청약 통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학생 때는 2만 원씩 넣다가 직장인이 되면 최대금액인 10만 원을 넣게 됩니다. 아직 청년우대형 주택청약통장으로 변경하지 않은 분들이 있는 것 같아서 전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첫째 가입할 수 있는 조건에 관련해서 알아보아야 합니다. 기재된 3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 가입이 가능하니 하나씩 맞춰보시길 바랍니다. 만 19세가 넘어야 하고 만 34세 이하여야 가입이 가능했던 조건입니다.

병역증명서로 기간이 증명되는 경우 현재 나이에서 최대 6년까지 뺄 수 있습니다.


카드(체크카드, 신용카드)
카드(체크카드, 신용카드)

카드(체크카드, 신용카드)

종합소득세신고용 납부확인증명서 발급은 카드사에서도 앱을 통해 쉽고 간단한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미리 카드사 앱에서 신청 가능 여부를 확인하시고, 신청할 수 있으면 앱을 통해 간단한게 발급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주된 카드사들의 종합소득세금 신고용 납부확인증명서 발행 방법과 고객센터 연락처입니다. 롯데신용카드 : 롯데카드의 경우 고객센터에 전화하거나, 온라인 고객센터나 앱을 통해 납부확인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현대신용카드 : 현대카드의 경우 앱 내 즉시 메시징 기능을 통해 종합소득세신고용 납부확인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고객센터를 통해 작성된 증빙서류가 발송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국민신용카드 : 국민카드의 경우 앱 내 거래내역 조회 메뉴를 통해 종합소득세신고용 납부확인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고객센터를 통해 발송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월세 세액공제 경정청구
월세 세액공제 경정청구

월세 세액공제 경정청구

지금까지 월세 세액공제를 모르고 받지 못하신 분들은 월세 세액공제 경정청구를 통해 소급 적용 받을 수가 있습니다. 경정청구는 최대 5년까지 소급 적용을 받을 수가 있기에 위에 필수적인 서류를 준비하신 다음 주소지 관할 세무소에 바로 제출을 하거나 홈택스에 신고를 해서 소급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홈택스 > 신고/납부 > 세금신고 > 종합소득세금 > 근로소득자 신고서 > 경정요청 작성을 통해 신청 할 수가 있습니다.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급하는 증빙문서 중 하나입니다. 이 증빙서류는, 종합소득세금 신고 시 국민건강보험료를 일정 기간 내 부드럽게 납부했는지 여부를 확인할 때 필요합니다.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는 온라인으로 쉽게발급할 수 있습니다. 정부 24 사이트에서 신청하시면, 발행 대상자 본인인가 후 발행 가능합니다. 또한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바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무인발급기에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발급이나 열람을 원할 경우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개인별 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정부 24 주민센터나 무인발급기에서도 발행 가능합니다.

자동차세 납부 확인서

종합소득세금 신고를 위한 증빙문서 중 하나인 ”자동차보험 납부확인서”를 발급할 수 있는 보험회사는 다양합니다. 그중 대표적인 회사와 이 회사들에서 발급하는 자동차보험 납부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납부확인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현대해상 홈페이지에 가입한 후, 본인인증을 해야 하며,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캐롯: 캐롯의 자동차보험 납부확인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캐롯 홈페이지에 가입한 후, 로그인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한 후 제출합니다.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에서 발급되는 자동차보험 납부확인서는 DB손해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할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 사회 방문 후 자동차보험 납부확인서를 발급받으려면 삼성화재 홈페이지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보청기 및 장애인보장구 구입비용

보청기 구입비과 치료 및 요양을 위해 구입하거나 임대한 장애인보장구는 의료비 연말정산 대상입니다. 보청기 및 장애인보호장구 구입비용은 판매자가 확인한 영수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영수증에서는 이용자 이름, 의료기기명, 병원용품 구입비용, 혹은 임차비용이 명시되어야 합니다.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의 처방전도 함께 첨부되어야 합니다.

과세 면제 혜택 적용

이자가 발생될 때 과세가 적용이 되는데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은 비과세가 적용된다는 점에서 장점이 큽니다. 1년에 600만 원까지 장점이 적용되므로 연말정산 시 최대로 혜택을 누리려면 월마다. 50만 원씩 낼 수 있겠습니다.

빈번히 묻는 질문

카드체크신용카드 신용카드)

종합소득세신고용 납부확인증명서 발급은 카드사에서도 앱을 통해 쉽고 간단한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월세 세액공제 경정청구

지금까지 월세 세액공제를 모르고 받지 못하신 분들은 월세 세액공제 경정청구를 통해 소급 적용 받을 수가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급하는 증빙문서 중 하나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