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의료보험적용대상 알아보기

임플란트 의료보험적용대상 알아보기

연구년으로 Temporary Activity VISA를 받거나 학생비자로 호주에 체류하기 위해서는 해외유학/장기체류보험을 가입해야 합니다. 호주 병원에서 사용되는 금액 대부분을 돌려받을 수 있으므로 비싸지만 막상 비싸다는 느낌이 들지는 않았습니다. 특히나, 이러한 해외유학/장기체류보험이 체류하고 있는 호주에서 뿐만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다. 보상받을 수 있어서 다른 나라로 여행갈때도 별도 보험을 들지 않아도 되어서 좋은 혜택이 있습니다.

해외유학/장기체류보험이 대부분의 병원비를 커버해주시기 바랍니다서 아주 좋기는 한데, 여행자보험에서 일반적으로 보장되는 수화물분실/딜레이, 비행편 딜레이, 휴대품 손상 같은 항목들이 없어 체류지에서 다른 나라로 여행/출장가는 경우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imgCaption0
THE건강보험 모바일 환급 조회 및 신청

THE건강보험 모바일 환급 조회 및 신청

건강보험 환급금 조회를 모바일로 진행하려면 THE건강보험 어플 다운로드를 통해 전개과정 가능합니다. 1. 해당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2. 어플을 실천하고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보통 본인인증이 필요하며, 이는 스마트폰 번호, 신분증, 은행 계좌 등 이용한 인증이 일반적입니다. 3. 로그인이 완료되면 메인 화면에서 ”보험료 및 환급” 혹은 ”환급금 조회 및 신청”과 같은 메뉴를 찾습니다.

해당 메뉴를 선택하면, 환급 가능했던 금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4. 환급금이 있을 경우, 신청 버튼을 선택해 환급을 신청합니다. 신청 과정에서는 은행 계좌 정보와 그 외 필수적인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환급금이 지급되지만 일정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뇌혈관질환과 허혈성심장질질병 진단금

우리나라 사망원인 2위 뇌혈관질환과 3위 허혈성심장질환은 심장과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막히거나 터져서 생기는 질환입니다. 이러한 중대질병은 수술 후 후유증이 남을 확률이 높고 재발가능성이 높아 유지하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럴때 많은 병원비가 지출되지만 이를 대비하기 위해 진단금을 많이 확보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연령이 높아질수록 해당 부위의 혈관이 약해지기 때문에 나이가 들수록 더욱더 신경 써야 하는 항목입니다.

한국에서 최초라는 타이틀과는 달리 왜 이렇게 허술한 것일까요?

이유는 대부분의 보험 회사들이 가입자가 바로 설계해야 하는 DIY 형태의 상품보다는 이미 만드러진 패키지 형태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고객에게는 선택권이 없습니다. 반면 캐롯손보는 월 일정 금액을 내면 사망보장금 5천만원, 상해사망 시 2억원의 보장을 약속하며 마치 자신만의 맞춤형 보험처럼 소개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또한 계약 체결 과정에서도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약관 설명 없이 서명만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았고, 추가적으로 청약 철회 기간(15일) 내 해지해도 환급금이 전혀 없었습니다.

고객센터 환급금 신청 방법

PC나 스마트폰 활용이 어려운 분들도 걱정 없이, 국민건강 보험공단 고객센터(1577-1000)를 통해 환급금을 조회해보고 신청해볼 수 있습니다. 혹은 가까운 건강보험 센터에 방문해서 안내를 받아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 전화로 신청하는 과정에서는 몇몇 필수적인 서류가 요구될 수 있으니, 상담 시에 어떤 서류를 준비해야 하는지 미리 확인하셔서 방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렇게 건강보험 환급금 입증 방법에 대하여 간략히 살펴봤습니다.

신청 및 조회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지만, 대부분이 이 정보를 몰라서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해 기준으로 소멸 예정 환급금이 자그마치 800억 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근로내용확인신고서 작성방법

근로내용확인신고서는 어떻게 작성해야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신고서를 가장 첫번째 들여다. 보았을 때 보이는 부분입니다. 먼저 근로자의 인적사항을 기재해주셔야 하는데요! 예술인의 경우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을 모두 가입할 수 있으니 두 건 모두 체크해 근로자의 정보를 기입해주세요. 💡 2023년 6월부터 💡 이번 달 부터 근로내용확인신고서에도 이직사유를 꼭 작성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필수항목이라 선택을 안하면 접수가 안되니 꼭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그 다음은 근로한 날을 심사숙고하는 것 인데요! 아무래도 일용 근로자는 매 달 마다. 신고를 해 주어야 하는 만큼 한 달 동안 어느정도로 근무를 했는지 체크해주어야 합니다.

항상 묻는 질문

THE건강보험 모바일 환급 조회 및

건강보험 환급금 조회를 모바일로 진행하려면 THE건강보험 어플 다운로드를 통해 전개과정 가능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뇌혈관질환과 허혈성심장질병

우리나라 사망원인 2위 뇌혈관질환과 3위 허혈성심장질환은 심장과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막히거나 터져서 생기는 질환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에서 최초라는 타이틀과는 달리 왜 이렇게 허술한

이유는 대부분의 보험 회사들이 가입자가 바로 설계해야 하는 DIY 형태의 상품보다는 이미 만드러진 패키지 형태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