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수능 주요 정보 및 준비물, 반입 금지 상품 등 총정리

2023 수능 핵심 인포 및 준비물, 반입 금지 상품라인업 등 총정리

2021학년도 수능 시험일 일정 (2020년 현재 해 수능 날짜) 2020년 현재 해 수능 날짜가 정해졌다. 이번 수능시험에서는 수능 당일 마스크를 착용해야한다고 하는데, 이번 고3들은 많게 혼란스럽고 어렵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번 수능 특수한 점? 마스크를 제대로 어떤 것을 써야할지 확실한 규정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KF94를 써야할지도 모른다는 학부모들의 걱정스런 의견도 있다고 합니다. 다른 시험에서는 KF94이하 마스크도허용되면서 있다고 해서 적어도 덴탈마스크 이상이면 허용이 될 것 같긴합니다.

또 수능 고사장의 모든 책상 앞면에 가림막을 설치할 것이라는 교육부의 발표도 있었습니다.


imgCaption0
2022 수능 원서 접수비

2022 수능 원서 접수비

수능원서 접수비는 자기가 몇가지 영역을 선택하냐에 따라 비용이 다릅니다. 예를들어 국어, 수학, 영어, 과학, 한국사 요렇게 선택했다면 5개영역이니 42,000원이겠죠. 만일 국어, 수학, 영어, 사회, 한국사, 한문 이러면 47,000원이죠. 난 제2외국어는 안보는 인문계열입니다. 하면 보통 국어, 수학, 영어, 사회, 한국사 이와 같이 선택하게 되니 42,000원이고요. 수능접수기간은 국가(?)에서 정한것이지만 자신의 지역 교육청마다.

살짝 다를수도 있으니 방문하기 전에 자신의 지역 교육청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분명한 수능원서 접수날짜를 확인해서 두번 오고가지 않길 바랍니다.

추천 케이크

지난해 대학 수학능력시험일 시즌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기프트 거래액이 가장 많았던 품목은 케이크로 집계되었다고 합니다. 전통적으로 취득완료 기원 선물로 꼽히는 엿, 찹쌀떡 초콜릿을 제치고 거래액 기준 수능 기프트 1위 자리에 오른 것입니다. 가족끼리 모여 수험생을 응원하고 함께 나눠 먹을 수 있는 케이크가 많은 선택을 받았다고 합니다. 수험생을 응원하는 선물이기도 하지만, 함께 고생한 학부모도 독려하는 차원이라면 케이크 선물도 추천합니다.

추천 영양제

수험생들이 최종적 힘까지 쥐어짜 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비타민이나 영양제입니다. 간단하고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레모나 같은 비타민 C부터 정관장에서 나오는 응시자 전문 건강보조제까지 다채로운 금액대로 활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평소에 먹지 않던 영양제를 먹다가 탈이 날 수 있다고 해서 수능 직전이 아니라 최소한 한 달 전, 미리 선물해야 하는 상황에 추천합니다.

카카오톡으로 단순하게 수능 선물하기!

이제는 수능 선물을 구입하기 위해 발품 팔 필요가 없습니다.. 누구나 작성하는 카카오톡만 있다면야 응원하는 나의 감정을 전달할 수 있어요.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상대방의 이름과 스마트폰 번호만 입력하면 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해서 선물과 메모를 보낼 수 있는 비대면 쇼핑 채널입니다. 그중에서 골라도 되고, 그 외에 다른 추천 선물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모두 기프트 가능합니다. 1년, 아니 그 이상을 단 하루만을 위해 달려온 수험생들. 너무너무 기특하고 대견하다고 응원해 주고 싶습니다.

근처에 수능을 앞둔 수험생이 있다면야 그 생각 아끼지 말고는 격하게 응원, 격려해 주자!! 니 인생!! 다.

자주 묻는 질문

2022 수능 원서 접수비

수능원서 접수비는 자기가 몇가지 영역을 선택하냐에 따라 비용이 다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추천 케이크

지난해 대학 수학능력시험일 시즌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기프트 거래액이 가장 많았던 품목은 케이크로 집계되었다고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추천 영양제

수험생들이 최종적 힘까지 쥐어짜 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비타민이나 영양제입니다. 호기심이 생기다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