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역국 끓일 때 참기름 넣고 볶으면 발암 물질 생성 이유

미역국 끓일 때 참기름 넣고 볶으면 발암 물질 창조 이유

참기름은 오일계의 여왕이라고 불릴 정도로 예부터 사랑받아온 식용유 기름 중 하나입니다. 우리가 생각하지 못한 다채로운 효능이 많습니다.고 하는데요 참기름 효능과 부작용에 관하여 철저히 알아봅니다. 참기름은 예부터 항염증제로 사용되어 관절염과 같은 염증을 개선하려면 이용되어왔다고 합니다. 참기름의 세사미놀과 세사몰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염증이 일어나는 것을 억제시켜주기 때문인데요. 우리 몸에 활성산소가 쌓이게 되면 정상세포가 공격을 받아 파괴되고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때문에 참기름의 소염작용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려면 아주 좋은 역할을 합니다.

참기름의 비타민E 성분 게다가 암 발질병 위험을 줄이것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노화 방지와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려면 도움이 됩니다.


참기름과 콩기름 비교 실험
참기름과 콩기름 비교 실험

참기름과 콩기름 비교 실험

실질적으로 참기름을 콩기름과 비교해 실험한 결과 열을 가하기 전 두 종류의 기름이 모두 신선했지만 열을 가한 후 두 기름의 상태는 완전히 달랐습니다. 열을 가한 후에도 산패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은 콩기름과는 달리 참기름은 열을 가한 후 빠르게 산패됐습니다. ※ 참기름의 경우 가열을 하지 않는 ”무침” 종류의 음식을 만들 때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미역국 만들기
미역국 만들기

미역국 만들기

키친타올로 미역국용 소고기 핏물을 닦아줍니다. 미역 손바닥크기(20g)정도를 물에 10분간 불려줍니다. 불린 미역을 가위로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미역을 건지고 미역 불린 물은 버리지 않고 보관할 것! 냄비에 참기름 1 스푼, 다진마늘 1스푼과 소고기를 넣고 중불로 볶습니다. 소고기 겉면이 절반 정도 익었을 때, 국간장 1스푼을 넣고 볶아줍니다. 미역을 넣고 약 2~3분간 볶아준 뒤, 미역 불린 물을 400mL정도를 붓고 강불로 끓입니다.

국물이 끓으면 물 1L를 더 넣어줍니다. 다시 끓어오르면 중약불로 약 15분간 끓여줍니다.

미역 냉동 보관

냉장 유지 방법과 동일하게, 초기에는 미역을 찬물에 씻어 불순물이나 모래 이같이 것들을 제거하고 미역을 좋은 크기규모로 잘라서 정리합니다. 이후, 미역을 끓여줍니다. 미역을 끓는 물에 넣고 5분 정도 데쳐줌으로써 미생물을 제거하고 유지 기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데친 미역을 냉동용기에 소분해서 담은 다음에 냉동실에 보관하면 6개월에서 1년정도 많은 시간 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지만, 맛이나 질감이 조금 변할 수 있으므로 가잘하는 바로 그 빠르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미역 냉장 보관

냉장 보관하기 위해서는 미역을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후, 미역을 찬물에 씻어 불순물이나 모래 이같이 것들을 제거해야 합니다. 손질한 미역을 좋은 크기규모로 잘라서 건조시킵니다. 물기가 남아있다면 미생물의 번식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먼저 물기를 털어주고 종이 타올이나 이같이 것들을 사용하여 미역의 표면을 닦아줍니다. 이후, 밀폐용기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역이 공기와 접촉하면 습기를 흡수하여 완전히 밀폐된 상태로 보관해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방안으로 보관했을 경우의 유지 기간은 약 일주일 정도입니다.

피부 미용

들기름에 포함되어 있는 리놀렌산은 거친 피부를 달래고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 보습에 효과적이며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게다가 들기름의 로즈마린산, 루테올린 성분은 기미와 주근깨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 색소가 생기는 것을 막아주어 피부를 가지런하게 해주기 때문에 피부 미백 효과가 있습니다. 들기름에는 항산화 성분인 로즈마린산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어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 노화 방지에 효과적입니다.

참기름 유지 방법

참기름은 보관하는 데 있어서도 경계를 필요한데요. 특히 냉장고에 보관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은 잘못된 방법입니다. 모든 식용 기름은 어는점이 높기 때문에 냉장고에서 얼 수 있습니다. 또 냉장고 내부는 습도가 높기 때문에 식용 기름의 산패를 높일 수 있습니다. 기름을 사용하기 위해 냉장고에 넣었습니다. 뺐다. 하는 과정에서 온도 변화가 심하게 일어나는 것은 좋지 않으며 온도 변화로 기름병에 물이 맺힐 수도 있습니다.

참기름은 직사광선이 들지 않는 곳에 상온으로 보관할 것을 추천합니다. 여태까지 필자도 미역국 만들 때 풍미와 깊고 맛을 위한답시고 참기름을 넣고 미역과 소고기를 볶아서 만들었는데요. TV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미역국 끓일 때 참기름 먼저 넣고 볶은 후 요리하는 모습을 빈번히 보았습니다. 물론 인터넷 검색에서도 비슷하게 위와 같은 요리법으로 미역국을 끓여야 더 맛있다는 글을 많이 봤습니다.

빈번히 묻는 질문

참기름과 콩기름 비교 실험

실질적으로 참기름을 콩기름과 비교해 실험한 결과 열을 가하기 전 두 종류의 기름이 모두 신선했지만 열을 가한 후 두 기름의 상태는 완전히 달랐습니다. 관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역국 만들기

키친타올로 미역국용 소고기 핏물을 닦아줍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미역 냉동 보관

냉장 유지 방법과 동일하게, 초기에는 미역을 찬물에 씻어 불순물이나 모래 이같이 것들을 제거하고 미역을 좋은 크기규모로 잘라서 정리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